구글이 만든 다양한 툴과 활용사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Startup with Google’

 

알게 모르게, 매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구글의 서비스!

저는 크롬 웹브라우저를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확장프로그램인데요! 대표적으로 웹작업을 하면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지메일 도착 알림을 받고 바로 메일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문득, 내가 쓰고 있는 구글의 서비스는 얼마나 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충 생각해봐도 웹사이트 최적화 툴부터 메일, 브라우저, 클라우드 서비스, 분석툴까지 정말 많은 종류를 쓰고 있더군요. 불편한 것도 많지만, 하나의 아이디로 다양한 툴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구글만이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고 이젠 많이 익숙해진 상태이기에 더욱 자주 활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구글에서 직접 만든 웹서비스 하나를 발견했는데요! ‘Startup with Google’이란 서비스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스타트업들이 활용하기 좋은 구글의 다양한 툴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것으로, 워낙 잘 정리가 되어 있어 오늘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Startup with Google’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구글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다양한 종류의 툴들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툴은 크게 9가지 종류로 나누어 확인이 가능한데요! Build a product, Get insights and analytics, Get hosting and storage, Increase productivity, Market your product, Monetize your product,
Implement machine learing, Optimize for the web, Strengthen security가 그 주인공입니다. 위의 내용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하는 툴 리스트를 확인해볼 수 있죠.

 

저는 먼저 ‘Build a product’를 선택해봤습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구글이 인수해 구글 애널리틱스에 포함시킨 분석툴 파이어베이스와 구글맵 API, 모바일앱과 웹앱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동시킬 수 있는 GCP APP Engin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얼마전 구글이 공개한 앱 다운로드 없이 검색결과를 통해 앱을 체험해볼 수 있는 PWA 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리스트를 통해 각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서비스 공식 웹사이트 링크, 영상, 활용 사례들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구글의 다양한 툴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요! 사실 이 곳에서 소개하는 대부분의 툴은 이미 우리도 잘 알고 있는 것들이 많기에 어떤 툴들을 어떻게 조합해서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제게는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툴을 쓰고 있으시거나 더 많은 툴을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소개와 더불어 다채로운 사례들을 제공해주는 Startup with Google‘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디자인, 생산성 등 다양한 툴을 한 눈에 살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