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쏟아지는, 매력적인 디자인 관련 서비스와 툴

지난주 유난히 매력적인 디자인 툴들을 많이 접하게 되었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먼저 간략하게 소개드렸는데요! 오늘은, 조금더 자세히 디자인툴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1.Wordmark.it

어떤 작업을 하던, 폰트는 거의 빠지지 않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자신이 주로 작업하는 노트북, 데스크탑 등에 폰트를 설치해두고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폰트가 많거나, 어울리는 폰트를 쉽게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설치해놓고도 말이죠..ㅎㅎ

 

‘Wordmark’는 이럴때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폰트 서비스들은 구글 폰트 등에서 정보를 가져와 폰트를 추천해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Wordmark’는 우리의 데스크탑,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중 입력한 문장과 잘 어울릴만한 내용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폰트 목록이 아니라 실제 적용된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 (자세히보기)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폰트 관련된 소식 더 보기

 

2.Logo.gives

로고와 폰트는, 제가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운영하며 가장 많이 소개한 분야입니다. 개인적인 관심도 관심이지만 실제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Logo.gives’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오픈소스로 제공되어 누구든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로고들을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아직 데이터가 많지는 않아도, 매일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기도 하고 오픈소스로 제공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자주 들어가게 되는 곳! (자세히보기)

함께보면 좋은 내용 : 로고 관련 소식 더보기

 

3.Supernova

스케치를 통해 디자인한 내용을 네이티브 모바일앱으로 변환시켜주는 서비스! 최근에는 인터렉션들까지 상세히 적용할 수 있는 프로토타이핑 툴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코딩작업이 어느정도 포함되어 있어 허들이 높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Supernova’를 활요하면 흐름에 따라 작업해둔 디자인을 네이티브 앱과 동일한 환경에서 테스트해보고 확인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정말 매력적인 서비스!(자세히보기)

 

 

4.Flow

와이어프레임용 폰트가 있다면 어떨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서비스! 어떤 내용을 입력하든 ‘- – – -‘ 이런식으로 표기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세가지 버전을 선택해 입력한 후, 바로 이미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 (자세히보기)

 

5.Searchbase

정보의 양이 점점 많아지면서, 서비스 별, 유저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색’기능은 더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키워드를 입력하는 창에서 벗어나 인기 콘텐츠를 노출시키거나, 추천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등 전반적인 ‘탐색’이 가능한 수준으로 말이죠. 이는 그만큼 검색페이지를 설계하는 일이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Searchbase’는 검색페이지를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원하는 검색 조건, 이미지, 지도, 리스트 뷰 등 다양한 조합을 선택해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