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한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한 웹/앱디자인이 최근 더 많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특히 서비스 및 재품 소개를 위한 페이지, 잘못된 URL을 입력했을 때 만나게 되는 404에러페이지 등에서 자주 쓰이는 일러스트레이션! 보통은 ‘Behance’나 ‘Dribbble’을 통해 이런 사례들을 키워드나 카테고리에 따라 찾아보곤 했는데 최근에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한 디자인 사례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큐레이션 해주는 웹서비스를 발견해 오늘 소개드릴까 합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지는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분야별, 회사별, 아티스트별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을 한 눈에!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사례만을 모아 보여주는 오늘의 주인공은 ‘illustrationui’입니다. 누군가 ‘웹’상에 공유한 다양한 실제, 컨셉 디자인들을 회사, 디자이너, 카테고리 등에 맞춰 소개해주는 곳이죠. 사례들을 분류해 보여주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페이지 자체도 상당히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로는 주요 메뉴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오른쪽으로는 디자인 썸네일과 간략한 소개를 확인할 수 있죠. 특정 썸네일을 선택하면 해당 디자인이 등록되어 있는 원문링크로 이동 하게 됩니다.

 

메뉴는 총 네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먼저 회사가 있습니다. 구글, 드롭박스, 슬랙 등 이제는 모두가 알만한 회사에서 진행한,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사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디자이너(아티스트)라는 메뉴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일러스트레이션을 다루는 아티스트들이 작업한 내용을 볼 수 있어 제게는 가장 매력적인 메뉴였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메뉴 카테고리에서는 404에러페이지, 제품소개페이지, 웹배너, 대시보드 등 웹 또는 모바일에서 자주 쓰이는 페이지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이 활용된 사례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뉴가 아닐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디자인 링크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과 관련된 가이드, 스타일 등 도움이 될만한 여러 링크들을 확인하고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을 다양한 시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llustrationui’. 꼭 뭔가 찾아야 할 때가 아니더라도 눈이 즐거워지는, 유용한 링크들이 가득한 곳이기에 한 번씩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많은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디자이너는 물론 직접 고른 개발자들의 포트폴리오를 한 눈에! ‘CREATIVE PORTFOL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