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by
출처 : http://www.gettoby.com/

크롬을 쓰는 분들이라면, 탭을 여러번 열고 닫으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 하루에도 수십번 새로운 탭을 열어 페이지를 확인하고 닫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새탭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은편이고, 실제로 크롬 웹스토어에는 새탭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것 저것 활용해보고 있습니다.

 

3
출처 : http://www.gettoby.com/

그 중, 가장 오랫동안 써왔던 서비스가 ‘Panda’였는데요. 새탭에서 내가 원하는 사이트의 콘텐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었기에 ‘Feedly’와 별개로 인기있는 콘텐츠만을 틈틈히 볼 수 있는 용도로 좋았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알게된 ‘Toby’는 ‘Panda’를 밀어내고 제 크롬 새창에 자리잡은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4
출처 : http://www.gettoby.com/

 ‘Toby’는 개인이 브라우저를 활용하는 특성에 최적화된 서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테고리에 따라 내가 열어본 페이지를 구분(저장)할 수 있음
  • 크롬을 통해 열어놓은 세션들을 한꺼번에 저장하고 열어볼 수 있음
  • 보고 있는 사이트를 클릭 한 번으로 관리할 수 있음
  • 열어봤던 페이지, 지나쳤던 페이지를 검색해볼 수 있음

개인적으로 상황분석을 위한 리서치를 진행하는데 있어 꼬리물기를 자주 하게 되는데요! 한 가지 키워드로 시작해 연관된 키워드들을 찾아 계속 해서 파고드는 것으로, 이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어느 순간 수많은 탭이 열려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보통은 에버노트나 엑셀에 자료들을 정리해놓는데, 놓치는 것들이 생기게 되고 다시 찾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라.. ‘Toby’를 활용하 주제 별로 바로바로 페이지들을 저장하고 삭제하는 일을 반복하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5
Toby의 실제 화면(새탭)

‘Panda’를 처음 알게 되었을 때 한동안은 이만한 새탭도 없을거라는 생각을 하고 1년이 지났는데, ‘Toby’를 밀어낼 서비스는 언제 만나게 될지 기대가 되기도 하고, 얼마나 더 잘 쓰게 될지 설레기도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하단 아이콘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Toby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