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디자인 패턴’

12월에 만난, 매력적인 디자인 관련 서비스 3‘를 통해 웹상에서 나만의 패턴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Patterninja’에 대해 소개드린 적 있었는데요 🙂 배경, 아이콘, 도형 등을 선택해 간격과 크기 등을 조절하여 패턴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이렇게 만들어진 패턴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만들어, 나만의 패턴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가들이 만들어(그래서 제가 만든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공유하는 패턴을 활용할 수 있다면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력적인 디자인 패턴을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하나, 하나 모두 다 갖고 싶은 패턴!

오늘의 주인공은 ‘Novapattern’입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 고퀄리티의 디자인 패턴들을 큐레이션 해주는 곳이죠. 페이지는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순으로 정렬되어 있는 패턴들을 하나씩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죠. 패턴의 모습과 함께 패턴의 이름, 그리고 무료/유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패턴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무료의 경우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유료 패턴의 경우에는 금액을 지불해야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Novapattern’에는 크게 두 종류의 패턴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패턴과,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패턴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Free Patterns’와 ‘Premium Patterns’라는 이름으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유료패턴을 선택하면 금액과 함께 어떤 용도로 활용하면 좋은지를 함께 설명해줍니다. 아직 서비스 초기라 많은 패턴이 등록되어 있진 않지만, 등록된 패턴들을 보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서비스 ‘Novapattern‘. 다른곳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패턴을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 꼭 확인해보세요!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서 발행된, 디자인 / 사용자경험 / 유저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또 다른 내용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