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라면 꼭 확인해봐야 할 크롬 확장프로그램 4

 

디자이너의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어떤 일을 하던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있다면 ‘효율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정해져있지만, 해야할 일은 점점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쓸데없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 그래서 오늘은 디자이너들이 꼭 알아두고 활용하면 좋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4개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1분이라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면, 이 시간을 조금씩 쌓아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겠죠? 

 

1.Window Resizer

이 확장 프로그램은 다양한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클릭 한 번으로 브라우저의 창 크기를 조정해줍니다.  크롬에서 요소검사를 할 때도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기능이지만 요소검사에서는 원하는 해상도에 바로 맞춰보기가 힘들었는데요! 확장 프로그램에서 제공해주는 디바이스 해상도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사이즈로 맞춰주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각기 다른 브라우저 해상도로  레이아웃을 테스트할 때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죠! 해상도 목록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정렬하고, 추가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 (자세히 보기)

 

2.CSS-Shack

CSS-Shack는 레이어 스타일을 만들어 CSS 파일로 쉽게 내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버튼은 물론, 목업과 웹사이트 디자인을 만들 수 있으며 사이트의 스타일 가이드를 만드는 과정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고요. (자세히 보기)

 

3.Fontface Ninja

웹사이트를 둘러보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만난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것 같은데요! 그럴때면 보통 사이트 검사를 통해 어떤 폰트를 썼는지 살펴보는게 일반적이었습니다. ‘Fontface Ninja’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웹상의 폰트를 인식해 직접 사용해보고 구입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모든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폰트를 확인해볼 수 있고 줄간격, 문자간격, 크기 등 적용된 방식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특정 웹사이트에서 쓰이는 폰트와 컬러가 궁금하신가요? ‘UNPACK’

 

4.Page Ruler


‘Page Ruler’를 활용하면 웹페이지에 눈금자를 넣어 폭, 높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예로 들자면, 구글 검색 페이지에 등록된 로고의 크기는 물론 페이지에 어떤식으로 적용되어 있는지를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자세히 보기)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었나요? 크롬 확장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즉시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필요할 때 클릭 한 번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디자이너가 아니라 저와 같은 기획자들에게도 꼭 필요한 4개의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니 하나씩 확인해보고 활용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