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눈에 띄는 iOS 앱 4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아이폰4를 사용하다가, 옴니아에 데였음에도 S펜에 반해 노트2를 통해 안드로이드를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갤럭시S6, 갤럭시노트7까지 줄곧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썼는데요! 노트7의 배터리 이슈로 인해..얼마전 환불을 신청하고 아이폰7 플러스로 다시 iOS를 메인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북미나 유럽의 매력적인 서비스들 중에는 iOS로 먼저 출시되는 것들이 많기에 최근 매력적인 앱들을 찾아보는 재미에 쏙 빠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만난, 매력적인 디자인의 iOS 앱들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Bear(Note/Write)

먼저, 에버노트와 최근 동시에 쓰면서 비교를 하고 있는 노트앱 ‘Bear’입니다. 몇몇 기능을 소개드리자면, 본문에 해시태그를 삽입하여 다른 노트에 포함된 내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기에 유저의 입맛에 따라 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노트앱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용한 에디터 툴을 제공해주기에 콘텐츠 제작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죠! 맥앱이 아닌, 웹에서 쓸 수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iOS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디자인이 정말 매력적이기에 저도 꾸준히 쓰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http://www.bear-writer.com/

Wild Weather(Information/Weather)

http://www.getwildweather.com/

 Wild Weather는 지금까지 제가 만났던 날씨 정보 서비스 중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여주는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역에 따른 날씨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는 사실 많지만, 현재 시간 및 날씨에 맞는 다양한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서비스는 흔치 않기 때문이죠! iOS 버전으로 먼저 출시된 이 서비스는 얼마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도 출시되어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19달러)

 

Notegraphy(Design)

Notegraphy는 입력한 텍스트를 아름다운 디자인의 콘텐츠로 바꿔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는 SNS는 물론 다양한 메시징 앱으로 공유가 가능하죠. 텍스트만 입력하기에 밋밋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밋밋한 텍스트를 아름다운 콘텐츠로 바꿔주는 Notegraphy를 활용해보세요 🙂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 역시, 초기 iOS로 먼저 출시 되었으나 현재는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https://notegraphy.com

 

Yahoo News Digest(Information/News)

https://itunes.apple.com/us/app/yahoo-news-digest/id784982356

뉴스 다이제스트는 3년 전인 2014년 1월에 런칭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직관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자랑하는 서비스이며 2014년 앱스토어 베스트, 애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한 앱이기도 합니다. 뉴스 다이제스트를 설명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가 바로 ‘섬리’입니다. 고등학생이었던 닉 달로이시오가 뉴스의 주요 내용을 요약해주는 섬리를 개발했고, 야후가 이를 3,300만 달러에 인수해 발전시킨 서비스가 뉴스 다이제스트이기 때문입니다. 아침과 저녁 주요 카테고리의 핵심 뉴스들을 큐레이션해 전달해주는 것이 매력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