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을 활용한 컬러 팔레트 서비스 ‘Colormind’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지금까지 다양한 컬러 팔레트 관련 서비스들을 소개한 적 있는데요! 이후로 마땅한 서비스를  만날 수 없었는데, 최근에 딥러닝을 활용한 컬러 팔레트 서비스를 알게 되어 오늘 자세히 소개드릴까 합니다.

 

랜덤, 이미지, 큐레이션

Color의 메인화면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Colormind’입니다. ‘Colormind’를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하면 랜덤, 이미지, 큐레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랜덤이라는 것은 ‘컬러 팔레트 생성하기’를 통해 다섯가지 컬러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뜻합니다. 이미지의 경우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등록해 컬러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하며, 마지막으로 큐레이션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 게임, 사물 등에서 뽑아낸 컬러를 매일 추천해주는 내용을 뜻합니다. 이 모두를 ‘Colormind’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원하는 컬러를 고정시켜 놓은 모습(자물쇠 아이콘)
생성된 팔레트에 포함된 컬러값을 직접 변경하는 모습

‘Colormind’의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다섯가지 색상이 포함된 팔레트와 함께 ‘Generate’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랜덤으로 팔레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다섯가지 색상 중 마음에 드는 컬러는 자물쇠 아이콘을 클랙해 고정 시킬 수 있으며, 컬러를 좌/우로 이동하여 다른 컬러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자물쇠를 통해 컬러를 고정시킨 후 다시 한 번 ‘생성하기(Generate)’를 누르면 고정해놓은 컬러와 비슷한 색으로 팔레트를 구성해줍니다. 생성된 컬러값을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업로드한 이미지속 컬러를 추출한 모습

랜덤으로 컬러팔레트를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좋아하는 색감을 담고 있는 이미지를 통해 추출하는 것도 팔레트를 생성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Colormind’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다섯가지 주요 색상을 알아서 뽑아주기에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죠!

 

크리스마스, 메이플스토리 등 ‘Colormind’에서 큐레이션 해주는 컬러 팔레트

또 하나 ‘Colormind’의 매력은 매일 다양한 주제에 맞는 컬러팔레트를 큐레이션 해준다는 점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 최신 팔레트는 메이플스토리(익숙한 게임이죠)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컬러 구성이었는데요! 이런식으로 매일 매력적인 컬러 팔레트를 자체적으로 생성해 소개해줍니다.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말이죠.

 

자세한 설명을 확인

‘Colormind’에서 제공해주는 컬러팔레트의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lormind’를 며칠동안 써보면서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온 기능은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컬러를 고정해둔 채, 나머지 컬러를 구성해가는 과정이었는데요! 기존에 접했던 다양한 컬러 팔레트 서비스들 보다 더 정교하고, 맥락에 맞는 컬러들을 함께 구성해주고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통한 컬러 추출도 상당히 만족스러웠고요! 컬러 팔레트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찾고 있으시다면 ‘Colormind‘를 지금 바로 활용해보세요! 이미지도 활용해보시고요 🙂

 

함께 보면 좋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