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인상적인 랜딩페이지는 어떤 모습일까요?

 

이제는 흔하디 흔한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는 검색광고, 이메일(뉴스레터),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진입하여 만나게 되는 웹페이지입니다. 모든 온라인 마케팅에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URL을 활용해 랜딩페이지로의 접근을 유도하게 되죠. 랜딩페이지의 주 역할은 ‘전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 정보전달, 제품구매 등 구체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CTA 버튼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빠른 시간 안에 이목을 끌어 정보를 쉽게 전달해야 하고, 구체적인 카피를 활용해야하며, 랜딩페이지와 랜딩페이지로의 접근이 가능한 뉴스레터, 배너 등의 톤앤매너를 잘 지켜야 합니다. 우리가 아닌, 다른 서비스 또는 페이지들은 랜딩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하고 있는지 오늘은 그 사례들을 다양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1.T — — R

https://dribbble.com/shots/3243868-T-R

2.Product Disrupt

https://dribbble.com/WeirdoWizard

3.Fernweh

https://dribbble.com/maximilianoertel

 

4.Case study page (concept #1)

https://dribbble.com/shots/3218854-Case-study-page-concept-1

 

5.Hallo Amsterdam

https://dribbble.com/shots/3114681-Hallo

 

6.Redsmin

https://dribbble.com/shots/3239059-Pricing-page

 

7.Complete Dashboard Design for a Company(Concept)

https://dribbble.com/shots/3199909-Complete-Dashboard-Design-for-a-Company

 

8.BASIC Year in Review AD Exploration 2

https://dribbble.com/shots/3061805-BASIC-Year-in-Review-AD-Exploration-2

 

9.Banker Bets Landing Page

https://dribbble.com/shots/2752297-Banker-Bets-Landing-Page

 

10.Kibo Lotto

https://dribbble.com/shots/2873653-Landing-Page-Kibo-Lotto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