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컬러와 아이콘

머티리얼 디자인을 위한 색 조합을 만들어주는 ‘Material mixer’ 을 통해 머티리얼 디자인의 핵심인 ‘컬러’구성을 한 곳에서 쉽게 하는 방법을 소개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또 하나의 핵심 구성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머티리얼 디자인의 아이콘과 관련된 서비스를 소개 드릴까 합니다. 

 

머티리얼 디자인과 관련된 아이콘을 한 곳에서!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Material Design Icons’입니다.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머티리얼 디자인에 활용 가능한 아이콘을 제공해주는 곳이죠. 구글에서 직접 제공하는 아이콘들이기에 믿고 사용 가능하며, 업데이트 역시 꾸준히 진행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머티리얼 디자인을 위한 아이콘을 제공해주는 곳이기에 페이지는 아주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Action, Alert, AV, Communication, Content, Device, Editor, File, Hardware. Image, Maps, Navigation, Notification, Places, Social, Toggle총 16개의 카테고리에 따라 아이콘을 먼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웹사이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컬러, DP(픽셀 단위) 등을 선택해 ‘SVG, PNG’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총 16개의 주제에 따라 아이콘이 제공되기에 원하는 아이콘을 바로 찾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럴 땐 상단에 고정되어 있는 검색창을 활용하면 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이모티콘의 경우 ‘New’라는 라벨을 꼭 붙여주는 구글이기에 – 저도 한 번씩 들어가 새로운, 활용 가능한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 머티리얼 디자인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콘을 찾고 있으시다면! ‘Material Design Icons‘을 한 번씩 들러보세요!

 

‘디자인’과 관련된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