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다양한 이메일 템플릿 및 에디터를 제공해주는 ‘Mail Monster’

 

이메일 뉴스레터 제작 시 가장 큰 고민은?

이메일 뉴스레터를 제작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콘텐츠 및 상품을 고르고 배치하는 일입니다.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어떤 내용을 채우냐에 따라 클릭률은 물론 유입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제가 근무했었던 스타트업에서는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몇개의 템플릿을 활용해 이메일 뉴스레터를 구성하고 발송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듯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방법 외, 스티비나 메일침프와 같은 솔루션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들은 뉴스레터 제작은 물론이며, 발송된 메일 별 통계와 발송 대상(그룹)을 별도로 관리해주기도 하죠. 저 역시 특정 솔루션을 활용해 지금 써보러 갑니다의 뉴스레터를 다각도로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맞춤형 뉴스레터 템플릿을 활용하고 싶을 때!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활용는 경우 이메일 제작 및 발송,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활용한다면 고민이 상당부분 덜어집니다. 하지만 메일을 비정기적으로 발송하거나, 발송 횟수가 많지 않은 경우 – 한 번씩 각기 다른 템플릿을 활용해 뉴스레터를 발송해야 하는 경우라면 월 단위의 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상황별 뉴스레터 템플릿을 활용해 직접 편집하고 다운로드 받아 활용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 드릴 서비스는 ‘Mail-Monster’입니다. 공지, 이커머스, 이벤트, 마케팅, 뉴스레터, 포트폴리오 등 6개 카테고리 32개의 이메일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댓가는 이메일 주소 입력하기! 

 

상황별,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하나 선택하면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누어 편집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콘텐츠로 폰트, 버튼, 라인, HTML,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으며 최대 4열에 맞춰 레이아웃을 직접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경컬러와 여백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죠. 뉴스레터라는 콘텐츠를 편집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들로 구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템플릿에 맞춰 내용을 편집하는 모습입니다. 텍스트 영역을 선택하면 텍스트를 바로 입력할 수 있으며, 우측으로는 컬러, 위치, 여백 등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함께 뉴스레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링크, 여백, 위치, 포함될 텍스트 등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Mail-Monster’에 등록되어 있는 템플릿 리스트로 나름 다양하게 구성을 해놓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하며 완성된 내용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바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지 않고, 무료로 바로 활용가능한 이메일 템플릿을 찾으신다면 지금 바로 ‘Mail-Monster‘를 확인해보세요! (아래 내용들과 함께 보시면 더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Comments (1)

  1. 우피스

    응답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는데 이메일로 다운 받은 다음에 어떻게 활용해야 되나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