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게 적합한 마케팅 채널 중 하나, ‘이메일 마케팅’

개인적인 관심도 관심이지만, 스타트업에서 일하며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를 여러번 확인했기에 이후로도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된 서비스, 자료들을 꾸준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지금까지 이메일 마케팅에 필요한 ‘뉴스레터’라는 콘텐츠 제작을 더욱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 툴은 물론, 이메일 뉴스레터 구성에 도움이 되는 사례들을 모아주는 서비스 등을 소개드린적 있는데요! 콘텐츠 마케팅의 정점이라고 불리는 이메일 마케팅! 오늘은 메일침프로 대표되는 이메일 마케팅 툴에서 벗어나 스타트업 및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곳을 자세히 소개드릴까 합니다. 

 

우리에게 어울리는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는 무엇일까?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What email service should i use‘입니다.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서 소개한 서비스 중 가장 이름이 직관적(?)인 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ㅎㅎ 말 그대로 이곳에서는 스타트업 또는 개인이 처한 상황에 맞춰 바로 사용 가능한 이메일 마케팅 관련 서비스를 추천해줍니다. 몇 가지 질문에 대답만 하면 말이죠. 궁금한 마음에 저도 몇 가지 상황에 맞춰 질문에 답을 했는데, 답변에 따라 각기 다른 서비스를 알맞게 추천해주고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대답해야 하는 질문은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구독자 현황입니다. 100명 이하, 100명에서 1,000명, 1,000명에서 10,000명, 10,000명 이상 등 4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바로 다음 질문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어서 나오는 질문은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수준입니다. 뉴스레터 제작 툴을 여러개 사용해봤는데, UI도 UI지만 어렵게 꼬여있는 서비스들이 많았기에 이 질문은 정말 반가웠습니다. 쉽게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추천해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다음은 보유하고 있는 구독자들을 통해 수익이 발생했는지입니다.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된 서비스에 어느 정도의 비용을 투자할 수 있는지를 묻습니다. 앞선 질문에서 수익이 없는 경우 이번 질문에서도 ‘Yes’를 선택해야 낮은 비용 또는 비용 없이도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추천해줄 것 같네요!

 

이메일 마케팅을 위해 정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구독자를 확보하는 일인데요! 어느 순간에 구독을 위한 장치들을 노출해야 하는지부터 구독 신청을 한 사람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보내줘야 하는지까지 콘텐츠 구성과 더불어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What email service should i use‘에서도 리스트를 구축해본 경험이 있는지를 질문에 포함시킨 것 같습니다.

 

자동화 툴을 써본 경험 역시, 툴을 추천 받는데 도움이 되겠죠?

 

이렇게 모든 질문에 대답을 하면 바로 어울리는 툴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What email service should i use‘가 매력적인 이유는 단순 서비스 추천에 그치지 않고 자신들이 해당 툴에 대해 남긴 상세 리뷰를 메일로 보내준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이런식으로, 아주 똑똑하게 자신들의 구독자를 확보하게 되고요 🙂

 

‘어떤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해야할까?’ 라는 질문에 명확한 답을 듣지 못해 한 달 동안 이메일 서비스를 모두 써보고 정리해,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이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하여, 어떤 서비스와 툴을 써야하는지 고민중이라면! 지금 바로 ‘What email service should i use를 활용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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