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앱에 필요한 아이콘! 이미지 등록으로 한 번에 ‘App Iconizer’

 

앱의 로고와 같은 역할을 하는 ‘아이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 등에 들어가면 우리가 앱과 관련하여 가장 먼저 접하는 ‘비주얼’은 앱을 대표하는 아이콘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메인 화면에서 노출되는 앱들의 모습을 가져온건데요! 앱의 이름과 함께 평점 그리고 아이콘이 크게 노출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만 해당 앱과 관련된 상세 내용(스크린샷과 디스크립션을 포함하는 메타데이터)을 확인할 수 있죠. 앱 아이콘은 이처럼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하는 (적어도 앱스토어 내에서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됩니다. 때문에 모바일앱 런칭을 준비하며 스크린샷과 함께 꼼꼼히 준비해야 할 내용 중 하나이고요. 그래서 오늘은 원하는 아이콘의 방향을 쉽게 만들어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앱 아이콘,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App Iconizer’입니다. iOS와 AOS용 모바일앱 아이콘을 이미지 등록 한 번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죠. 메인페이지로 접근하면 ‘Browese Image’라는 버튼이 보이는데요! 1024×1024 이상, 10MB 이하의 이미지를 등록하면 모든 준비는 끝!

 

이미지를 등록하기만 하면, 위와 같이 아이콘을 만들어주는데요. 몇 개의 이미지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평균 10-15초 정도 후에 앱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앱 아이콘의 경우 하나의 OS만을 다운로드 받는게 아니라 안드로이드(일반)와 안드로이드(원형) 그리고 iOS(iOS의 경우 기본적으로 라운드처리를 해야함) 등 세 가지 종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OS별 샘플 아이콘을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해상도별로 압축해 파일을 제공해주죠.

 

위의 이미지는 ‘App Iconizer’를 활용해 다운로드 받은 ‘지금 써보러 갑니다’의 앱 아이콘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프로필로 쓰고 있는 이미지고 초기부터 사용한 내용이라..그 자체로는 정말 허접(?)하지만 앱 아이콘으로 제작 시 어떤 모습인지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바로 콘솔에 등록 후 사용 가능한 형식이기에 좋았습니다. 정사각형의 1024×1024 이상의 이미지가 있다면, 로고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이미지라면 별도의 작업 없이 아이콘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기에 정말 유용합니다.

급하게 앱 아이콘을 만들어야 한다면, 원하는 이미지를 통해 완성되는 앱 아이콘을 만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App Iconizer‘를 확인해보세요 🙂 아! 앱아이콘과 함께, 스크린샷도 조금더 쉽게 제작하고 싶으시다면,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 모바일앱 스크린샷을 완성해야 한다면 ‘모바일앱 런칭에 필요한 준비, 어떻게 하고 있으신가요? ‘APP LAUNCHPAD’도 확인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