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익숙한 서비스 디자인, 이렇게 바꿔보면 어떨까?

 

드롭박스, 유투브, 링크드인 등 우리에게 익숙한 서비스들의 디자인

드롭박스도, 유투브도 우리에게는 이제 정말 익숙한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익숙함을 넘어 각 분야의 대표적인 서비스이기에 참고할만한 내용이 참 많은데요! ‘디자인’도 그 중 하나입니다. 랜딩페이지에서 일러스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드롭박스처럼 최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2017년 웹 디자인 트렌드 10) 디자인과 관련된 또 하나의 즐거움은 기존 서비스를 새롭게 디자인한 사례를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 그래서 오늘은 컨셉 디자인이지만 기존 보다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내용들을 하나씩 정리해볼까 합니다 🙂

1.드롭박스

드롭박스의 기존 디자인

위의 이미지는 현재 드롭박스(로그인 후)의 디자인입니다. 좌측으로는 파일 형태에 따라 구분을 할 수 있도록, 우측으로는 폴더와 파일 형태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어떤식으로의 변화가 가능할까요?

https://dribbble.com/shots/3066216-Dropbox-Redesign-Concept
https://dribbble.com/shots/2038336-Dropbox-Web-App-Redesign

2.유투브

유투브의 기존 디자인
https://dribbble.com/shots/2143629-YouTube-Redesign
https://dribbble.com/shots/2035944-YouTube-Redesign-II

3.링크드인

링크드인의 기존 디자인
https://dribbble.com/shots/2678203-Linkedin-Redesign-White
https://dribbble.com/shots/2432951-Linkedin-Redesign
https://dribbble.com/shots/1587373-Linkedin

4.구글앱스

https://dribbble.com/shots/3142664-Gmail-Redesign
https://dribbble.com/shots/2581099-Gmail-Redesign
https://dribbble.com/shots/3189706-Redesigning-Google-Search-Results-Free-PSD

5.페이스북

페이스북 기존 디자인
https://dribbble.com/shots/3028530-Facebook-UI-Refresh
https://dribbble.com/shots/2558042-Material-Facebook-Bro
https://dribbble.com/shots/2966294-Facebook-streaming-application-concep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