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도 있다! 윈도우10을 위한 매력적인 앱 다섯가지!

 

안드로이드와 iOS 그리고 윈도우

전역을 앞둔 어느날, TV광고에서 본 문구는 복학생이 될 제 마음을 열심히 흔들었습니다. ‘전지전능’하다며 자신을 소개했었던, 그렇게 여럿을 바보로 만들었던 ‘옴니아’가 그 주인공이었죠. 전역과 동시에 저는 옴니아를 구매했고 그렇게 윈도우 모바일과 첫 만남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3개월 뒤, 아이폰 3GS가 국내에 출시되었죠. 지금의 윈도우와 그때(6.5버전)의 윈도우를 단순 비교할 순 없지만 여전히 윈도우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한다는 것이 일부분 낯설게 다가오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앱 여섯가지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익숙한 서비스도, 익숙하지 않은 서비스도 있을 것 같네요!

Blisk

https://blisk.io/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윈도우10용 앱은 웹 사이트 개발에 초점을 맞춘 브라우저 ‘BLISK(블리스크)’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으로 크롬과 비슷한 UI를 보여주고 있지만 웹 개발, 디버깅, 테스트 환경에 초점이 맞춰져 있죠.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화면에 맞춰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데스크탑과 모바일의 URL과 스크롤이 동기화되어 보여집니다. 또한 파일 변경시 페이지를 자동으로 새로고침 해주며, 모든 IDE, 언어 및 프레임 워크에서 구동되는 것이 장점! 동유럽 기반의 스타트업에서 탄생한 블리스크는 작년 11월 1차 버전이 릴리즈 되었으며 현재 윈도우와 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Onenote

https://www.microsoft.com/ko-kr/store/p/onenote/9wzdncrfhvjl

원노트는 오늘 소개해드릴 서비스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접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내놓은 서비스이자, 대표적인 노트앱이기도 합니다. 에버노트와 직접적인 비교가 가장 많이 되는 서비스이기도 하죠. 원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노트 전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캔버스를 위/아래 방향으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원노트의 경우 원하는 영역에 자유롭게 메모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또한 업로드 용량 및 노트 생성에 제한이 없으며, 이메일을 노트로 불러오는 것 역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내용을 원노트로 가져오는 것도 가능하고요!(링크 참고)

*윈도우10은 물론, 안드로이드와 iOS 맥에서도 모두 호환!

Vectr

https://vectr.com/

‘Vectr’는 웹사이트를 포함한 온라인 콘텐츠 등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래픽 디자인 툴입니다. AI파일을 불러와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UI를 통해 초보자도 빠르게 툴을 익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무료이며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뤄지는 점도 매력적! 윈도우와 맥, 리눅스와 크롬북까지 지원을 하고 있으며 웹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곧, 슬랙와 워드프레스와의 연동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Polarr

https://www.polarr.co/windows

2015년 애플 앱스토어를 빛낸 최고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Polarr’. 유로버전은 19.99달러를 내야하지만,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편집툴임에는 분명합니다. 다양한 필터가 꾸준히 추가 되고 있으며 세부 편집을 위한 빛, 색상, 구도 등을 조절 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편집 내용은 라이트룸과 같이 복사하여 다른 여러 사진에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텍스트와 도형을 삽입할 수 있으며, 맞춤형 워터마크를 삽입할 수 있네요.

Instagram

https://www.microsoft.com/store/apps/9nblggh5l9xt

드디어라는 표현이 가장 적합할 것 같네요. 작년, 윈도우10에서 앱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이 공개되었는데요. 베타버전이 먼저 공개되었다가 갑자기 윈도우 스토어에서 사라지면서 나오지 않는게 아니냐는 우려도 많았지만 결국 이렇게 나왔습니다 🙂 인스타그램 웹버전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약이 많았기에 – 윈도우에서도 이제 인스타그램을 앱으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쓸 수 있으니 말이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