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

1.상황별 이메일 뉴스레터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Email Drips’ Webinar, Product Launch, Free Download, Free Trial, Live Event, Virtual Summit, Onboarding, Welcome, Flash Sale, Tripwire, Sales Follow Up, Upsell, Cart Abandonment 등 제품 및 상황에 따라 발송되는 이메일(뉴스레터) 사례를 정리해주는 곳.

2.상황별 이메일 문구를 정리해주는 ‘Good Copy’환경, 감사, 제품 피드백, 업데이트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발송되는 이메일 속 카피(문구) 사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검색 또는 태그를 통해 빠르게 원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음.

3.뉴스레터 제작을 더욱 쉽게 만들어주는 ‘Publicate’ : ‘Publicate’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블로그 피드, 슬랙, 피들리, 포켓 등을 연동해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불러 올 수 있음.(피들리의 경우 나중에 읽기로 저장한 콘텐츠만 불러옴) 이렇게 불러온 콘텐츠들은 뉴스레터 및 콘텐츠 제작 시 언제든 활용이 가능. 텍스트만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에 포함된 이미지를 함께 가져오기 때문에, 뉴스레터 제작 시 왼쪽 목록에서 ‘Drag&Drop’으로 쉽게 구성이 가능함.

위의 세 가지 서비스는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지금까지 소개드린 ‘이메일 마케팅’, ‘뉴스레터’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레이아웃과 같은 디자인에 대한 도움은 물론, 어떤 내용을 채워야 하는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죠.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된 서비스 또는 내용을 소개드리며 계속 해서 강조했던 부분이 10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을 가장 유력한 마케팅 채널 중 하나가 바로 이메일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으며, 효과측정 또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더욱 매력적인 채널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스타트업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된 또 하나의 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이메일에서의 구매 전환율,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Good Sales Emails’입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SaaS(Software as a Service)’들이 발송하는 이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해주는 곳이죠.

 

이메일이라는 사례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에 서비스는 상당히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메인페이지로 들어가면 서비스명과 함께 간략하게 사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해 조금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서비스에 도입을 할까 말까 계속 고민중에 있는 ‘Mixpanel’의 사례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어떤 상황에서, 어떤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는지에 대해 살펴볼 수 있도록 상세 페이지를 구성해놓았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분야의 다채로운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Good Sales Emails‘의 장점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다시 한 번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서비스이자 내용들을 확인하다 보니 5년 전, 창업을 하고 처음으로 10명의 회원들에게 첫 감사 메일을 발송하던때가 생각납니다. 쓰고 나니 다섯줄 남짓한 내용이었지만, 그땐 정말이지 연인에게 편지를 쓰듯 오랜 시간을 고민하고 팀원들과 공유하고 수정하고 몇 번에 걸쳐 이미지를 바꿨었는데.. 그 때에 비하면 우리가 쓸 수 있는 툴들도 많아지고 참고할 내용도 점점 많아지는 것 같네요. ‘Good Sales Emails’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내용을 하나씩 확인해보시면 분면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및 툴,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는 이 곳에서 한 번에 확인해보세요!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