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작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컬러와 글꼴

심볼형, 워드마크형, 마크형, 켈리형, 일러스트 형등 로고 디자인의 유형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로고 제작이전,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하는 것이 이 유형이며 유형을 선택한 다음에는 컬러와 키워드, 폰트가 포함된다면 폰트 등을 차례로 선택해야 하죠. 그 중에서도 컬러와 폰트는 로고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그동안 위의 요소들과 관련된 여러 툴을 소개드린 바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로고 및 아이콘 제작에 필요한 모든 것

 

예를 들어, 녹색은 성장, 건강 및 친환경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녹색은 사람들로 하여금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상쾌하게 하죠. 폰트의 경우, 세리프가 있는 글꼴은 존중과 전통의 느낌을 전달해줄 수 있으며.  대학이나 은행과 같이 보수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세리프가 없는 글꼴 (예 : Helvetica)은 IT 프로젝트, IT 회사 및 미디어 비즈니스를위한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죠. 이처럼 색상과 글꼴은 소비자들에게 노출하고 싶은  브랜드의 속성을 강조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색상, 글꼴 및 모양의 심리적 의미를 알고 있으면 성공적인 로고를 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것이죠.그래서 오늘은 로고제작에 필요한 컬러와 폰트를 자신들이 직접 개발한 알고리즘에 따라 선택해주는 서비스 ‘Logomak’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로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한 번에?

‘Logomak’은 서비스 및 제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가장 적합한 색상, 글꼴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로고를 분석하여, 색상과 글꼴이 어떤식으로 영향을 주는지 분석해 알고리즘을 구성했고, 그 알고리즘을 활용해 서비스로 만들어낸 곳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먼저 해야할 일은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Logomak’은 메인컬러와 컬러조합, 폰트, 참고할만한 로고 리스트를 알아서 만들어주죠.

 

메인 컬러의 경우에는 총 세가지를 선택해주며 각각의 컬러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컬러 조합의 경우에는 메인 컬러를 바탕으로 구성을 해주며 처음 ‘Logomak’이 선택해준 컬러 조합 외 다른 조합을 바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폰트의 경우에는 원하는 문구를 입력한 다음 선택이 가능하며 처음 제공해주는 9가지의 폰트 외 다른 폰트를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및 입력한 문구, 처음 선택한 카테고리에 최적화된 폰트를 고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컬러와 폰트를 빠르게 찾아주는 것 외, 다양한 로고 사례를 제공해주는 점 역시 마음에 들었는데요. 직접 찾아보기에는 막막한 점이 많았는데, 참고하라고 찾아주는 로고들에게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로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에 대한 힌트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Logomak‘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로고 제작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둔 콘텐츠‘도 한 번씩 꼭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