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타트업들이 만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웹사이트 빌더 3

 

점점 더 다양해지는 웹사이트 빌더!

Wix, Bubble, Carrd, Google Sites, Weld, Cloudpress까지! 이중, 한개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들은 모두 코딩없이 나만의 웹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자 웹사이트 빌더의 역할을 해줍니다. 원페이지 사이트 빌더는 물론, 쇼핑몰에 최적화된 빌더들도 있고 사전예약에 초점이 맞춰진 서비스들도 있죠. 이들의 가장 큰 매력은누구나  ‘쉽게’ 원하는 성격과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만들어준다는 것.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들의 경우 모두 해외에서 만들어진 서비스이기에 국내에서 사용하기가 그리 쉽지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Wix’의 경우 한글을 지원하지만 템플릿이나 제공중인 기본 레이아웃들이 한국인의 입맛(?)에 그닥..잘 맞지 않았죠. 그래서 오늘은, 국내발 웹사이트 빌더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당장 쓸 수 있는 서비스 3개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에는 어떤 웹사이트 제작 서비스들이 있을까요?

 

1.김씨네홈페이지

올해 2월 런칭한 서비스로, 저도 지금써보러갑니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지인의 제보로 알게되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웹사이트 빌더들 중, 유일하게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당(?)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여기서 말하는 카테고리란 쇼핑에 최적화 되어 있다거나, 웹 포트폴리오에 초점이 맞춰진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성격의 웹사이트를 ‘김씨네홈페이지’라는 서비스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김씨네 홈페이지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토어, 서비스, 회사, 기타, 포트폴리오 등 다섯가지 성격에 맞는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해줍니다. 마음에 드는 템플릿이 있다면 먼저 무료 회원가입 후, 사이트명과 사이트ID를 입력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샘플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직접 편집할수도 있죠. 편집의 경우 드래그앤드롭을 기본으로 하며, 샘플로 등록된 텍스트와 이미지는 쉽게, 입맛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도 서비스 소개를 위해 다양한 템플릿들을 확인해봤는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아 별도의 디자인 작업 없이도 바로 사용 가능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호스팅 및 도메인 서비스를 겸하는 김씨네 홈페이지의 경우 무료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모델은 위와 같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재 이벤트 진행중으로 프리미엄 스탠다드 B 모델(99,000원이며 도메인 50%할인과 페이지 및 사이트 무제한 제공)을 2개월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씨네 홈페이지 바로가기 

 

 

2.식스샵

식스샵은 코딩을 모르는 보통 사람들도 쇼핑몰을 쉽게 열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2014년 런칭했지만 여러 과정을 거쳐 작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진행중인 곳입니다. 김씨네 홈페이지와 달리, 전자상거래쪽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웹사이트 빌더의 역할을 해주는 것이죠.

 

6분 만에 만드는 멋진 쇼핑몰이라는 문구처럼 상당히 직관적인 편집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식스샵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100% 웹기반 위즈윅(WYSIWYG) 에디터를 사용하여 초보자도 쉽게 편집이 가능하고요! 또한 이미 31,000명이 식스샵을 통해 브랜드 쇼핑몰을 오픈했기에, 이들이 어떻게 편집했는지를 실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식스샵에서 제공해주는 템플릿의 수는 정해져 있는데,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전혀 다른 모습으로, 색다른 구성을 만들어 놓은 곳들이 많아 그 자체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식스샵의 가장 큰 매력은 단순 웹사이트 빌더가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쇼핑몰 솔루션’의 역할을 하기에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해준다는 점입니다.

웹사이트 제작부터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결제모듈, 실시간 채팅 배송 추적, 네이버 페이(이거 엄청난 매리트), 소셜 로그인 기능과 검색 엔진 최적화,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페이스북 픽셀 등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들도 함께 제공해줍니다(일부 유료)

 

 

진부한 템플릿들이 아니라 쇼핑몰 답게 이미지 중심의, 세련된 템플릿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고요 🙂 식스샵은 최초 14일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 베이직 / 프리미엄의 유료 모델이 존재하는데요! 월 사용료가 비싸지 않아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가격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식스샵 바로가기

 

 

3.크리에이터링크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국내의 웹사이트 빌더는 ‘크리에이터링크’입니다. 모듈형 웹사이트빌더 서비스 ‘크리에이터링크’는 덴(Denn)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얼마전 요즈마그룹코리아의 계열사 요즈마 엑셀러레이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곳이기도 하죠.

 

김씨네 홈페이지, 식스샵과 마찬가지로 코딩을 몰라도 누구나 쉽게 블럭을 쌓듯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데요! 식스샵이 전자상거래, 쇼핑몰에 최적화 되어 있다면 크리에이터링크는 포트폴리오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식스샵과 마찬가지로 이미 3만명이 넘는 회원들이 제작한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어 참고하며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은 물론, 사진, 디자인 등 각 분야별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매력적인 템플릿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 통계, 게시판관리 등 기본적인 분석 및 관리 툴을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주고요 🙂

오늘 소개드리는 서비스들 중, 유일하게 에디터에서 상세 튜토리얼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FAQ가 정말 세세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활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서비스가 아닐까 싶네요!

 

크리에이터링크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내용

 

Comments (2)

  1. 응답

    독자적인 사이트가 아닌 경우 마케팅 툴(ex.GA, 페이스북 픽셀 등)을 활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식스샵을 보니 그런 마케팅 툴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허용되는 것 같군요! ㅎㅎㅎ 이름이 한번 들으면 절대 안까먹을 것 같네요 ㅎㅎ

    • zagmaster

      응답

      식스샵의 경우 네이버페이까지 지원하기에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 네이밍이 다들 재미있어요 ㅎㅎ 김씨네 홈페이지도! 저도 이들 중 하나를 활용해 별도의 페이지를 만들어 보려고요!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