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딱 맞는 정보를 알아서 정리해주는 뉴스레터의 중요성!

이메일은 이제 끝났어! 라고 말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서도 여러번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메일은 여전히 유효한 채널 중 하나입니다. 되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콘텐츠를 담아 메일로 발송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메일을 더 많이 열어보고 포함되어 있는 콘텐츠들을 확인하게 만들 수 있을까, 라는 고민들을 어느때보다 많이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 서비스들도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고요. 그런데 한 가지 허들이 있다면 이메일을 확인하는 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피들리(Feedly)’라는 툴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고 싶은 미디어들을 등록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 외에도 스타트업, 디자인, 모바일 앱 등 여러 주제에 맞는 뉴스레터를 이메일을 통해 받아보고 있는데요! 아무리 라벨을 지정해놓고 관리한다 하더라도, 일반 메일들과 섞여있어 뉴스레터만을 집중해서 보기에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뉴스레터만을 모바일앱을 통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아직 등록된 뉴스레터들이 많지는 않지만 내용을 확인하고 관리하는데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 오늘 소개드릴까 합니다.

 

타임라인 형태로 뉴스레터라는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면?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Letterun’입니다. iOS는 물론, 안드로이드에서도 모바일 앱으로 사용 가능한 이 서비스는 앱을 통해 쉽게 뉴스레터라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메일을 통해 확인했던 뉴스레터를 조금더 쉽고 쾌적한 환경에서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웹서비스가 아닌, 앱서비스이기에 저도 아이폰앱을 다운로드 받아 바로 활용해봤는데요!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회원가입을 하면 서비스에 대한 간단하지만 중요한 안내 사항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하단 메뉴들을 통해 주요 기능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그 중 탐색 메뉴를 선택하면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 중 비즈니스와 테크쪽을 확인하여 눈에 띄는 뉴스레터들을 구독해놓았는데요.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구독이 시작되며, 홈 메뉴(타임라인)를 통해 그간 발행된 뉴스레터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탐색과 별개로 검색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구독신청을 한 뉴스레터는 네 번째 메뉴를 통해 언제든 재확인 할 수 있으며, 첫 번재 메뉴인 홈에서는 구독신청한 뉴스레터를 시간순(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라는 콘텐츠 우측에 자리잡고 있는 메뉴를 선택하면 숨기거나 저장하기가 가능한데요! 저장한 내용은 다섯번째 메뉴(북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서비스 초기이기에 구독신청을 할 수 있는 뉴스레터의 종류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제가 메일을 통해 받아보는 뉴스레터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우선 모두 신청을 해두었습니다. 메일을 통해서가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콘텐츠 피드를 확인하는 것처럼 볼 수 있기에 상당히 편리하고 직관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직접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구독신청을 해야했지만, 앱을 통해서라면 ‘+’ 버튼 한 번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고요. 저처럼 뉴스레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는 분들이라면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니 한 번씩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확인해보세요!

 

뉴스레터와 관련된 또 다른 소식도 함께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