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이 필요한 순간

브라우저를 활용하면서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스크린샷을 저장하게 됩니다. 디자인 작업에 참고하기 위해서, 문서 제작에 활용하기 위해서 등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말이죠. 이 때 중요한 것은 스크린샷을 어떤 방법으로 저장하느냐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하는 부분만을, 전체 화면을, 웹 및 모바일 사이즈별 등 방법 또한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체 화면’ 및 ‘사이즈 별’ 스크린샷을 저장하기에 정말 빠르고 편한 웹서비스 하나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4가지 사이즈에 맞춰 스크린샷을 제작해주는 곳

오늘, 오랜만에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소개드릴 서비스는 ‘Responsive Screenshots‘입니다. 얼마 전 베타 서비스로 오픈한 곳인데요! 네 가지 사이즈에 맞춰 스크린샷을 한 번에 저장할 수 있으며, 원하는 사이즈만을 선택해 스크린샷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에서는 PC만 체크가 되어 있는 모습이며, 두 번째 이미지는 네 가지 사이즈 모두 선택 되어 있는데 이처럼 원하는 내용을 미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선택했다면, 원하는 스크린샷을 받아볼 URL을 입력해줍니다. 웹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이 웹서비스를 통해 URL을 입력하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몇 개의 URL을 입력해 테스트해봤는데요. 위와 같이 사이즈별 스크린샷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전체 이미지 파일은 압축파일을 통해 내려받거나, 사이즈별 개별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처음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니다닷컴’ 역시 확인해봤는데 사이즈별로 스크린샷이 잘 찍혀 나오더군요. 사이트의 구조 및 포함된 콘텐츠들에 따라 스크린샷을 받아볼 수 있는 시간에는 차이가 있지만, 직접 하나씩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빠르게 사이즈에 따라(반응형에 따른 레이아웃 구조를 확인하기에 가장 좋음) 스크린샷을 확인할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 외,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전체화면이라고는 하지만, 실제 전체 화면을 다 잡아내지는 못했습니다. 때문에 어떤 스크린샷을 원하는지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범위가 줄어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아직 기본적인 기능만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중인 서비스이기에 개선할 점이 더욱 많긴 하지만요. 

특정 서비스의 반응형 레이아웃을 스크린샷으로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베타 버전임에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Responsive Screenshots‘. 왼쪽 링크를 클릭해 원하는 URL을 입력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생산성 관련 더 많은 소식은 이 곳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