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눈에 띄는 서비스 색다른 스톡이미지, 무료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서비스 3

색다른 스톡이미지, 무료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서비스 3

588

 

대표가 되어버린, 이젠 너무 유명해진 ‘스톡이미지, 무료이미지’ 제공 서비스

위 이미지 속 주인공 ‘Unsplash’을 이제는 많은분들이 알고 있으실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무료 스톡이미지 제공 서비스로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며, 등록되는 스톡이미지의 종류와 퀄리티가 가장 좋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스톡이미지 제공 서비스로 언급된 곳이기도 하죠. 저는 거의 매일 스톡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들을 둘러보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지에 등록할 콘텐츠의 커버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크롬 북마크에 등록된 무료 스톡이미지 서비스는 20여곳이 넘는데, 저도 가는곳만 가다보니..한 번씩 활용하는 이미지가 겹치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 그래서 오늘은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매력적인 스톡이미지 제공 서비스 3개를 리해볼까 합니다!

 

1.음식 사진만을 제공해주는, ‘FOOD SHOT’

오늘 가장 먼저 소개드릴 스톡이미지 관련 서비스는 ‘Food Shot’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곳에서는 음식 또는 식재료와 관련된 스톡이미지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라는 분야와 관련된 스톡이미지를 기존에도 다양한 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었지만, ‘음식’만을 다루는 곳은 없었는데요! 완성된 요리는 물론이고, 과일, 야채, 커피, 빵 등 여러 종류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따로 저장해둘 수 있고, 메일을 등록해두면 새로운 이미지가 업데이트될 때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음식 사진의 경우 활용도가 높기에 ‘Food Shot‘을 북마크 해두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음식, 요리와 관련된 무료 스톡이미지를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Food Shot‘을 확인해보세요!

 

2.눈길을 사로잡는, 인상적인 스톡이미지를 원하신다면! ‘Gratisography’

두번째 소개드릴 스톡이미지 서비스는 제가 알고있는 곳 중 가장 ‘인상적이고 강렬한’ 내용만을 제공해주는데요! ‘Gratisography’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우리가 흔히(?) 접했던 무료 스톡이미지들의 경우 무난하게 쓰일 수 있는 내용이 많았는데 이 곳에서는 재치있거나, 강렬하거나, 아주 독특한 시선으로 담아낸 사진들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상세페이지나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리스트에서 썸네일을 선택하여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죠.

 

제가 서비스 소개를 위해 2장의 이미지로 총 12장의 스톡이미지를 보여드렸는데요! 스톡이미지 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사용한 적이 있으시다면 이 곳의 사진들이 얼마나 독특하고 매력적인지를 금방 눈치채셨을 것 같습니다 🙂 다른곳에서 쉽게 쓰이지 않을, 눈에 확 띄는 스톡이미지가 필요하시다면 지금 바로 ‘Gratisography‘를 확인해보세요!

 

3.스톡이미지는 물론, 사진 속 컬러 정보를 함께 제공해주는 ‘Skuawk’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스톡이미지’ 관련 서비스는 ‘Skuawk’입니다. 두 번째 소개드린 서비스가 가장 독특한 스톡이미지를 제공해준다면, 이 곳은 가장 매력적인 메인페이지로 우리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메인페이지의 모습이죠!

 

이 곳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종류는 다른곳과 크게 달라보이지 않는데요! 우주, 스포츠, 비즈니스, 자연, 기술, 사람, 야생 등의 분야에 맞는 스톡이미지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메뉴 중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Color Extractor’입니다.

 

처음엔 저도 과연 어떤 정보를 제공해주는 걸까, 어떤식으로 제공해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메뉴를 통해 페이지로 들어가보니 이곳에 등록된 스톡이미지 속 컬러값을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스포이드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은 흑백으로 바뀌고 아래쪽으로 컬러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죠. 최근 원하는 컬러에 따라 사용 가능한 무료이미지를 검색해주는 서비스들이 등장하거나, 기존 서비스들이 해당 기능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에 더욱 반가웠습니다 🙂 매력적인 스톡이미지는 물론, 사용된 컬러값을 함께 보고 싶다면 ‘Skuawk‘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