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눈에 띄는 서비스 스톡이미지 검색, 이제 ‘Everypixel’로 한 번에!

스톡이미지 검색, 이제 ‘Everypixel’로 한 번에!

544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스톡이미지!

대학생 시절, 친구들과 공모전에 참여하며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쏟았습니다. 선배들의 조언으로 합법적인, 슬라이드와 내용에 맞는 이미지를 수정 또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조건으로 써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부터는 더더욱 말이죠. 당시에는 구글에서 설정을 통해 이미지 검색을 하거나 플리커 등에서 검색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무료 또는 상업적으로도 이용 가능한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취급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제가 페이지 운영을 위해 매일 들어가는 ‘Unsplash‘와 ‘Pexels‘은 주기적으로 스톡이미지를 업데이트 해주는 곳으로 이미 많은분들이 애용하는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아직 콘텐츠가 다양하지 않아 원하는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찾기 부족하단 생각이 한 번씩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톡이미지를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Everypixel’을 자세히 소개드릴까 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에서 시작되는 ‘Everypixel’

앞서 언급한 두 곳 역시 검색 기능을 제공해주지만, 검색 결과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의 수가 제한적이라 저도 검색을 활용하기 보단 이미지들을 둘러보며 직접 고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Everypixels’의 경우 50여개의 스톡이미지 제공 업체와의 연동을 통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더욱 상세히 제공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때문에 메인 랜딩페이지 역시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 서비스처럼 구성이 되어 있죠.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함께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검색을 가장 먼저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었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키워드와 연관된 내용을 함께 노출해주기에 더욱 편리하게 입력이 가능했습니다. 검색결과는 잠시 뒤에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이지만, 적합하지 않은 이미지는 자체적으로 필터링을 해주며, 유료로 구매 가능한 이미지의 경우 가격 비교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가능한 이미지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

 ‘Everypixels’에서는 이미지 검색도 가능한데요! 구글 이미지 검색과 동일하게,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하여 비슷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역시 매력적인 내용 중 하나였는데, 스톡이미지를 찾아 헤매며 비슷한 맥락의 이미지를 연달아 찾기 쉽지 않았기 때문이죠. 

이제, 본격적으로 검색결과를 확인해볼까요? 위의 이미지는 제가 처음 입력한 ‘Train’의 검색 결과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스톡이미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검색어에 맞는 이미지를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다시 이미지소스, 이미지타입(사진, 일러스트 등), 컬러, 무료이미지만 보기 등의 옵션에 따라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아 선택하면 사이즈와 가격, 소스를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곳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또한 선택한 사진이 갖는 다양한 키워드를 볼 수도 있는데요! 저는 ‘Train’을 통해 이미지를 찾았지만, ‘Subway, Station, Underground’와 같이 비슷한 맥락의 키워드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앞서 선택한 사진과 비슷한 스톡이미지를 확인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이 결과는 무료와 유료로 나누어 확인이 가능하며, 특정 이미지를 선택할 경우 마찬가지로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죠.

제대로된 스톡이미지를 찾고싶다면!

서비스를 만든 이유에서도 잘 드러나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스톡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제가 느낀 ‘Everypixel’의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스톡이미지를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서비들이 여럿 있지만 결과가 썩 만족스럽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기에 더욱 반가운 서비스기도 하고요 🙂 저와 같이 스톡이미지를 찾는 것이 잦은 분들이라면! ‘Everypixel‘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찾는데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서 소개된, 눈에 띄는 서비스를 더 보고싶으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