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없어서는 안될 스톡이미지!

우리가 스톡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스톡이미지의 경우 상업적으로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기에 저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며 커버이미지를 대부분 스톡이미지로 채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에는 글의 내용과 어울리는 스톡이미지를 찾고 텍스트를 입히려 노력했지만..소개하는 서비스의 특성상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가 더 많기에 어쩔 수 없이 요즘에는 눈에 잘 띄는 이미지 정도로 타협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 가지 신경쓰는 것이 있다면 바로 ‘컬러’인데요. 사진에도 다양한 컬러가 담겨 있기에 제가 쓴 글을 더욱 눈에 띄게 만들어주는 컬러의 사진을 찾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 제가 자주 활용하는 서비스가 ‘Shutterstock’인데요! 방대한 양의 스톡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 원하는 컬러조합에 맞는 이미지를 찾아주는 기능을 업데이트 했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컬러를 담은 스톡이미지를 찾아보자!

‘Shutterstock’이라는 서비스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스톡이미지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후에 다양한 기능들을 하나씩 업데이트 해왔는데 그 중, 제가 손꼽아 기다린 기능이 있다면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원하는 ‘컬러’에 맞는 스톡이미지를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Shutterstock Lab’에서 새롭게 선보인 이번 기능은 키워드를 바탕으로 사진을 찾을 수 있는 기존 기능과 더불어 최근 등록된 스톡이미지와 컬러 조합을 함께 보여주는데요! 메인페이지에서는 이런 리스트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가 원하는 컬러에 맞는 이미지를 찾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먼저, 메인페이지에 나열되어있는 컬러조합과 이미지를 하나씩 확인해보는 방법인데요. 대표적인 컬러조합을 꺼내놓았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충분히 괜찮은 이미지와 컬러조합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최대 다섯개의 컬러를 직접 선택해 해당 컬러 조합에 맞는 이미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을 활용한다면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금방 찾을 수 있죠. 검색결과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미지에 쓰인 컬러는 물론이고 이미지와 관련된 상세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분홍계열과 흰색만 선택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이렇게 다양한 이미지들이 나오네요. DB를 많이 확보하고 있는 곳이기에 검색결과가 더욱 다채롭지 않을까 싶습니다.

 

컬러에 맞는 이미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 최근 스톡이미지 서비스들을 보면, 특정 카테고리(예를 들면 음식)에 집중하는 곳도 있고 오늘 소개드린 곳과 같이 컬러에 맞춰 스톡이미지를 찾아주는 곳도 있는 등 점점 다양해지는 모습입니다. 아래에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소개드렸던 ‘스톡이미지’관련 서비스들이 나열되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컬러에 맞는 이미지를 바로 찾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확인해주세요!

 

스톡이미지 관련 함께 살펴보면 좋은 서비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