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배경, 어떤 콘텐츠를 활용하면 좋을까?

지난 1월, ‘웹사이트 배경을 구성하는 다섯가지 아이디어‘라는 글을 통해 웹사이트 배경에 대한 내용을 소개드린 적 있는데요 🙂 

  • 이미지와 기하학적 패턴의 결합
  • 회색톤의 활용
  • 밝은 색상의 레이어 활용
  • 비대칭의 활용
  • 추상적인 내용의 활용

글에서 소개된 다섯가지 아이디어는 위와 같습니다. 글을 정리하며 사진/영상이라는 콘텐츠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 이상으로 웹사이트 배경을 채우고 다루는 방법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놀랐던 것은 패턴만 놓고 봤을 땐, 웹사이트에 쉽게 적용할 수 없을거라 생각한 것들이 세련된 모습으로 녹아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여전히 사진과 영상을 배경으로 쓰는 경우가 많고, 서비스 성격을 표현하기에 이만한 콘텐츠가 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이미지를 잘 활용할 방법은 없을까 라는 생각으로 정리한 ‘웹사이트와 웹디자인에서의 이미지 활용 베스트 사례 5‘를 통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사례들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앞의 두 이야기들을 보완해줄 서비스 하나를 소개드릴까 하는데요! 웹사이트에서 사용가능한 영상을 큐레이션 해주는 곳으로, 다운로드 하여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입니다.

 

웹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영상들을 한 곳에서!

오늘의 주인공은 ‘Coverr’입니다. 위의 이미지속 설명처럼 홈페이지(웹사이트)에서 사용가능한 아름다운 영상들을 큐레이션 해주는 곳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7개씩 업데이트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이 방식은 우리에게도 이제 잘 알려진 스톡이미지 서비스 ‘Unplash’에서도 사용중 – 뉴스레터 구독은 물론, 사람들을 재방문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장치) 

 

‘Coverrs’에는 총 9개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영상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전체보기를 제외하고 ‘Food, Mood, Nature, Tech, Artsy, People, Urban, Animals, Animated’ 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카테고리에 맞는 영상만을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죠. 

 

저는 전체보기를 통해 먼저 어떤 영상들이 최근에 업로드 되었는지를 살펴봤는데요! 최근 ‘여행/자연’과 관련된 영상들이 다수 업데이트 된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목록에서는 영상 자동 재생이 되지 않기에 사진처럼 보이지만 특정 영상을 클릭하면 자세히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영상을 확인하며 ‘Coverr’에서 적용된 모습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를 받아 웹사이트에 바로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영상을 제공해준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지만, 적용하는 방법을(방법 자체가 어렵지 않음) 상세히 소개해주는 것도 좋았는데요! HTML/CSS/Jave 등 세 가지에 맞춰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매 주 꾸준히 영상 업데이트가 이뤄질 뿐만아니라 무료로 사용가능하다는 점, 미리보기를 통해 웹사이트에 적용된 모습을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료 스톡 비디오를 제공해주는 ‘Pexels Videos’와 함께 알아두면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자세한 내용은 ‘Coverr‘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