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 별 서비스의 느낌을 보고 싶을 때

서비스를 기획, 디자인 하다 보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우리 서비스가 어떻게 보여질 지 궁금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의 궁금증이란 사실 테스트를 위한 내용이라기 보다 디자인한 내용이 디바이스 별로 잘 반영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예전에는 .PSD, .AI로 만들어진 목업을 다운로드 받아 이미지를 하나씩 삽입해가며 확인해봤는데 최근에는 스마트 목업이라는 이름으로 쉽게 이미지를 등록해 그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 이미지 한 장을 업로드하여 랩탑, 데스크탑, 스마트폰, 태블릿PC에 맞춰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웹 상에서 가장 빠르게 목업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

‘Dimmy.Club’은 원하는 이미지를 등록 해 랩탑 4종류, 데스크탑 2종류, 스마트폰 4종류, 태블릿PC 2종류에 맞춰 확인해볼 수 있는 목업 제작 서비스입니다. 노키아가 조금 의외긴 하지만, 아이폰 7까지는 지원을 하고 있기에 대표적인 디바이스들로 목업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죠.

 

사용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메인 화면 상단 ‘Upload’를 통해 이미지를 등록하면 모든 디바이스에 삽입된 이미지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그 중 하나를 선택해 상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화면에서는 배경컬러, 목업스타일과 목업 컬러 등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png 이미지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죠.

 

상세 목업을 제작하는데에는 분명 한계가 있는 ‘Dimmy.Club’이지만, 서비스 소개와 같이 간단한 목업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디바이스가 조금 더 추가되면 좋을 것 같은데 꾸준히 업데이트 해준다고 하니 이 점은 문제가 없을 것 같기도 하네요 🙂 급히 목업을 제작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미지 한 장을 업로드하여 사용 가능한 ‘Dimmy.Club‘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서 발행된, 디자인 관련 서비스 리뷰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