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셋째주, 출근길에 만난 다양한 이야기들

 

2017년 3월 셋째주에 만난,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이야기들

2017년 3월 6일 월요일

1.페이스북이 요즘 정말 바삐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최근 주변에서 사용가능한 와이파이를 찾아주고, 관심사를 기반으로 친구를 추천해주며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는데요. 추가로 지난 주말 동안에만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하나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City guide인데요! 도시 단위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사람들에기 인기 있는 장소와 체크인을 한 친구들의 정보를 함께 보여준다고 합니다.(출처) 이와 더불어 공개한 또 하나의 기능은 바로 가짜뉴스를 판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가짜뉴스에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이라는 라벨이 함께 노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저가 공유된 기사에 대해 직접 신고를 할 수도 있으며, 언론사에서는 사실 여부를 증명해야 라벨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출처)

2.다시 한 번, 페이스북에 대한 소식입니다. 이번에는 메신저인데요! 페이스북이 메신저에도 뉴스피드에서와 같이 좋아요와 같은 반응을 보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재밌는 것은 많은 유저들이 요구했던 ‘Dislike’ 기능이 메신저에 먼저 들어간다는 사실인데요. 친구로부터 ‘저녁 메뉴로 햄버거 어때?’ 라는 메시지가 왔을 때, 텍스트로 구성된 답장이 아니라 싫다는 의미의 ‘Dislike’를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뉴스피드에도 바로 적용이 될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페이스북에서 싫어요 버튼을 메신저에 먼저 적용하네요.(출처)

3.Coursera와 Google이 Google Cloud Platform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코스를 선보였습니다. 구글의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하였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분석 및 기계 학습 등의 내용을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Coursera는 MOOC의 대표주자이자 전 세계에서 2,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억 5천만달러가 넘는 금액을 투자 받았습니다.(출처)

 

2017년 3월 7일 화요일

1.Y Combinator가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총 10주에 걸쳐 진행되며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WhatsApp CEO, Stripe CEO Reddit CEO, Quora CEO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아이디어를 얻고, 제품을 만들고, 투자를 받는 방법 등이 포함! 스탠포드에서 진행되는 강의를 녹화해 모두에게 공개하는 것으로 이메일을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출처)

2.구글의 모바일 키보드 ‘Gboard’에서 별도의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 번역까지 가능해졌네요. 꾸준히 베타테스트를 진행해왔었는데 베타 딱지를 떼고 정식으로 런칭을 했습니다. 이제 내용을 입력하며 궁금한점을 바로 검색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다른 언어를 바로 번역하는 것까지 한 번에!(출처)

3.야후가 ‘Captain’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봇을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와 같이 기존의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법이 아닌, SMS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설계된 ‘Captain’은 773-786번으로 주고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메모를 입력하고, 일정을 체크해주는 등 현재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출처)

 

2017년 3월 8일 수요일

1.인그타그램이 점점 스냅챗을 닮아가고 있습니다. 최대 10장의 이미지와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진행된지 2주만에, Geostiker기능을 선보였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는데 있어 사용자의 위치에 따른 스티커를 제공해 꾸밀 수 있는 것이 핵심입니다. 참고로 스냅챗은 지난 2014년 Geofilters를, 2016년 Geostickers를 추가한 바 있습니다.(출처)

2.이제, 구글 독스를 워드프레스의 기본 에디터 대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참 좋아하지만 극악의 디폴트 에디터는 정말 절망적이었는데요! 때문에 별도의 에디터를 활용해왔던 제겐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얼마전 구글킵을 구글독스에서 연동해 쓸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와 함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협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요!(출처)

3.야후가 요즘 분주히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SMS기반의 새로운 챗봇을 선보였었는데 오늘은 플리커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기능은 검색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기능으로, 검색된 이미지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해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출처)

4.핀터레스트가 이미지 검색 기능을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웹서핑을 하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발견할 경우, 크롬에 추가된 버튼을 눌러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면 끝! 핀터레스트가 이미지를 핀하는 것 외 추가 확장 프로그램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출처)

 

2017년 3월 9일 목요일

1.구글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직접 만든 ‘Podcast’ ‘City Soundtracks’을 공개했습니다. 15분 가량의 길이로 구성된 내용은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현재 3개의 콘텐츠가 등록되어 있으며 Kehlani, Big Freedia, Spoon과의 대화를 통해 오클랜드, 뉴 올리언스, 오스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출처)

2.동영상 공유 플랫폼 Vimeo가 360도 영상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Facebook 및 YouTube와의 본격적인 경쟁을 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360도 영상에 대한 기본적인 가이드 제공은 물론, 360도 영상만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고 합니다.(출처)

3.Vimeo의 360도 영상 지원 소식과 더불어 페이스북은 아예 전용 앱 360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360도 영상만을 다루는 콘텐츠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게될 앱은 Gear VR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앱은 탐색, 팔로우, 저장, 타임라인 등 총 4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출처)

4.오늘은 VR과 관련된 소식이 많네요. CNN이 CNNVR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뉴스 포맷을 공개했습니다. CNN은 이미 오래전부터 VR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며 50개가 넘는 콘텐츠를 제작해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주간 주요 뉴스 등을 VR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출처)

5.핀터레스트가 트위터의 공동 창업자 중 한명인 비즈 스톤의 질의응답 서비스 젤리를 인수했습니다. 비즈 스톤은 앞으로 핀터레스트의 고문으로, CTO인 Ben Finkel은 그로스팀으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출처)

6.페이스북의 왓츠앱이 비즈니스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테스트중이라는 소식입니다. Y-Combinator의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테스트중인 이 기능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와 닮아 있는데요. 서비스 제공업체가 유저와 왓츠앱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능으로, 페이스북에 인수된 후 3년간 뚜렷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지 못했기에 더욱 눈에 띄는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출처)

 

2017년 3월 10일 금요일

1.에어비앤비가 4억 4천달러 규모의 시리즈 F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작년, 5억 5천달러를 투자 받았으니, 이 둘만 합쳐도 10억달러 규모네요. 이로써 에어비앤비는 310억 달러의 기업가치가 되었으며 이는 작년대비 10억 달러가 늘어난 수치입니다. 작년 하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한 에어비앤비이기에 올해가 더욱 기대되네요.(출처)

2.구글이 Slack, Microsoft Teams, Workplace by Facebook, Cisco Spark와 같은 맥락의 ‘Hangouts chat’을 공개했습니다. G Suite에 포함되는 행아웃챗은 현재 비공개 테스트중으로 11개의 서비스를 연동해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크린샷만 보면 슬랙에 영상통화 기능이 추가된 정도인 것 같은데.. 일단 공개가 되어야 더 자세히 확인이 가능할 것 같네요. (출처)

3.일 활성 사용자수가 8억명에 달하는 구글 드라이브가 비즈니스용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했습니다. 작년에 미리 공개한 바 있는 팀드라이브(어느 곳에서서든지 여러 파일을 관리할 수 있고, 새로운 팀웡을 쉽게 추가/삭제할 수 있고, 정보를 더 안전하게 보관)기능이 포함되었으며, 사용자로 하여금 파일 연동 과정을 통하지 않고도 전체 드라이브에 접근하게 하는 파일스트림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출처)

4.얼마전 인스타그램이 스냅챗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지오필터와 유사한 기능을 스토리에 적용했었는데 페이스북이 바톤을 이어받은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이 메신저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일정 시간 후 사라지는 기능을 담은 ‘메신저 데이’를 공개했습니다. 공유한 게시글은 당연히(?) 24시간 후 자동으로 사라지고요.(출처)

5.토스의 비바리퍼블리카가 페이팔이 포함된 컨소시엄을 통해 550억 규모의 투자 유치에 (대박) 성공했습니다. 토스는 지난달 기준 600만 다운로드와 누적송금액 3조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