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사진을 활용하는 방법

360도 사진이나 콘텐츠가 가장 잘 어울리는 분야는 ‘공간‘을 다루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방’의 경우 일찌감치 360도 매물보기를 출시하여 별도의 VR 기기 없이도 스마트폰을 통해 원하는 방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어때 ‘ 역시 360도 VR 객실 정보를 별도로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죠. 방이나 객실 사진을 한 장씩 찍어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방식에는 실제 모습과 어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진을 보고 괜찮다고 생각해서 직접 갔는데, 생각보다 별로라고 느낀 경험이 한 번쯤 있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공간’을 보여주는 방법 중 360도 사진과 영상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에 – 오늘은 360도 사진을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웹사이트에서 360도 사진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면?

위의 360도 사진은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 ‘360player‘에서 샘플로 등록해놓은 콘텐츠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사무실의 모습으로, 메인에서 바로 사무실 전체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을 해놓았습니다. 

 

위의 사례를 통해 눈치채셨을지 모르지만, 다시 한 번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360player’는 360도 사진을 웹사이트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부동산 중개, 숙박, 여행 등 360도 사진이 쓰일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합니다. 360player에서는 어떤식으로 콘텐츠들이 사용되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 수 있는데요! 메인페이지에 일반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는 것과, 360도 사진이 있는 것에는 분명 많은 차이가 존재했습니다. 몰입도를 더 높여줄 수 있으니 말이죠.

 

일반적이라면 지금 360도 사진이 들어간 자리에 한 장면만 볼 수 있는 이미지들이 들어가 있겠지만, 위와 같이 곳곳을 탐색해볼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져 있다면 전환율을 높이는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실제로 ‘Adweek’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360도 사진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이 일반적인 콘텐츠에 비해 사용자로 하여금 더 오랜시간 페이지에 머물게 하고, 성과도 더 좋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360player’을 통해 어떤식으로 우리 웹사이트에 사진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하거나 선택(다른 유저들이 등록해놓은)해 2줄로 구성된 코드를 웹사이트에 삽입해주면 됩니다. 코드가 매우 가벼우며, 대부분의 브라우저와 디바이스에서 확인이 가능하기에(99%라고 표현) 쉽게 활용 가능하죠.

 

실제로, ‘360player’ 웹사이트에서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사용중이거나 유저들이 등록한 360 사진과 영상을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자신들을 알리기 위한 방법으로 360도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샘플이 아니라, 실제 활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볼 수 있기에 당장이 아니더라도 웹사이트에 어떤식으로 활용을 할지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60player’은 유료서비스입니다. 베이직 계정의 경우 월 9달러의 가격에 사용 가능하며, 프로 버전의 경우 8k이미지 활용, 파일당 30MB 업로드, 개별 URL 제공 등의 추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무료 사용 기간이 제공되니, 웹사이트에 360도 사진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국내에서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으니 말이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