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례 작성일 : 2022년 3월
  • 사례에 포함된 서비스 : 데일리호텔
  • OS 정보 : 안드로이드
  • 버전 정보 : –
  • 카테고리 : 행동유도
  • 내용 : 특정 행동 완료 뒤 유사한 다른 행동을 유도하는 방법

데일리호텔을 통해 하나의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결제까지 완료하니 기존에 보지 못했던 화면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예약한 숙소(지역)를 기준으로 가까운 거리 내 레스토랑(맛집)과 레저 상품을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예약한 숙소 근처에서 무얼 하면 좋을까요?’라는 타이틀로 시작하는 화면은, 거리가 가까운 인기 레스토랑, 거리가 가까운 인기 레저 등을 한 화면에 보여줍니다. 각각의 리스트는 각 장소를 대표하는 이미지, 타이틀, 숙소에서의 거리,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예약을 완료했다는 건, 실제 방문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이 시정에 함께 살펴볼만한 장소나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것 같아요. 숙소를 예약하고 가볼 만하거나 밥을 먹을 장소를 따로 찾지 않고, 간략하게 둘러볼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에게 하나의 정보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를 위해 각 상품을 리스트에서 바로 ‘좋아요’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런 장소나 맛집이 예약한 숙소 주변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당장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제공된 정보를 우선 저장하는 것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볼개요’를 선택하면 예약한 숙소와 관련된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고, 하단에 다시 한번 인기 상품(레스토랑, 레저)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