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써보러 갑니다’에서 사랑한 ‘색(Color)’ 관련 서비스

최근 게시된 ‘마음에 드는 컬러가 있다면? Drop을 통해 나만의 팔레트를 구성해보세요!’,  ‘매일 색다른 색 조합을 큐레이션 해주는 ‘Color Farm’ 을 포함하여,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가장 많이 소개드린 내용 중 하나가 ‘색’과 관련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시 한 번 ‘색’과 관련된 서비스들을 종합하여 정리해볼까 합니다. 컬러 역시 꾸준히 보고 감각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더더욱 열심히 보고 있기도 하고요 🙂

 

Colorhunt

http://www.colorhunt.co/

2015년에 알게된 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히 활용하고 있는 ‘Colorhunt’는 네 가지 색으로 구성된 색조합을 큐레이션 해주며 이를 참고하여 유저 스스로가 자신만의 구성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New, How, Popular, Random등 네 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원하는 조합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 좋아하는 조합은 따로 저장해두고 언제든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Coolors

https://coolors.co/

‘Coolors’의 가장 큰 매력은 모바일(iOS/And)에서도 쉽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은데요! 모바일 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쉽게 색을 구성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섯가지 조합을 만들 수 있으며 웹에서는 스페이스바를 눌러 랜덤으로 구성하거나 마음에 드는 색만 따로 골라 구성해 저장,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죠!

 

lolColors

http://www.lolcolors.com/

매일, 4가지 색 구성을 소개해주는 곳. 물방울 모양으로 표현된 아이콘에 마우스를 슬며시 가져가면 코드를 알려줍니다. 최근, 인기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스스로 조합을 만들지 않아도 알아서 큐레이션을 해주기에 저도 한 번씩 들어가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Flat UI Colors

http://flatuicolors.com/

앞선 곳들과 조금 다르게, ‘Flat UI Colors’는 플랫UI와 어울리는 컬러를 큐레이션 해주는 곳입니다. 원하는 색을 클릭하면 코드가 바로 복사되기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죠. 이 곳은 Pnada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컬러 소스는 물론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소스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유용한 곳이기도 합니다 🙂

 

Brand Colors

500px, Adobe, Airbnb, Amazon 등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브랜드들이 어떤 색을 쓰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Brand Colors’입니다. 원하는 브랜드, 컬러만을 선택해 CSS, ASE 등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며, 전체를 다운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죠. 참고할 서비스, 컬러를 함께 확인하기에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Colorcrush

http://colorcrush.cc/#/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왼쪽의 X아이콘을, 마음에 든다면 오른쪽의 ♡ 아이콘을! 틴더의 UI를 활용하여 좋아하는 색조합을 조금더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Colorcrush’도 있습니다. 추천해주는 컬러 조합이 좋아 자주 들르는 곳!

 

Colorfavs

http://www.colorfavs.com/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URL을 통해 색을 추출해주는 ‘Colorfavs’. 다른 유저들이 사진을 통해 얻어낸(?) 색 구성을 함께 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컬러는 저장 또는 나중에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처음 이 서비스를 만났을 때 여러 이미지를 등록해 색을 추출해봤는데 나름 정확하게 추출을 해주는 것을 확인하고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활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