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라이팅은 제품, 서비스 등 무언가를 ‘판매하기’위한 텍스트입니다. UX라이팅이 인터페이스 곳곳에서 길잡이 역할을 하는 것과 달리 짧고 매력적인 것이 특징으로 후킹을 위해 쓰인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로의 탄생 배경이 다르기에 우리는 여전히 이 둘을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서비스 단위로 활용하고 있는 카피라이팅 사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Copywriting Examples : 카테고리별 서비스의 카피라이팅 사례를 볼 수 있는 곳!

‘Copywriting Examples’은 타입, 스타일, 타겟에 따라 서비스에 적용된 카피라이팅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왼쪽으로 헤더, 기능, 광고 등의 타입과 대화형, 간단한 구성 등의 스타일 그리고 B2B, B2C 등 사용 대상에 따른 구분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카피라이팅 사례 리스트를 볼 수 있고, 기본적으로 전체 카피라이팅 사례를 볼 수 있게끔 구성된 모습입니다.

재밌는 건, 단순히 서비스에 적용된 카피라이팅을 캡처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위 이미지 첫 번째 사례 이미지를 보면 다른 사례와 다른 점을 알 수 있는데요.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확인할 수 있으며해당 카피라이팅이 어떤 의미에서 가치가 있고, 무엇에 주목해야 하는지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카피라이팅이 적용된 서비스로 이동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 사례에 링크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Copywriting Examples’을 통해 눈에 띄는 카피라이팅을 조건에 따라 확인한 뒤 실제 서비스에 어떤 위치에, 어떤 식으로 적용되어 있는지 이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더에 적용된 카피라이팅만 모아서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사용자가 가장 먼저 보게되는 문구 중 하나라 서비스에 따라 어떤 내용을 적용했는지 살펴보기 좋습니다.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하고요. 사례가 꽤 많이 등록되어 있어, 스타일에 따라 나눠도 충분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있어, 3가지 카피라이팅 사례와 2개의 카피라이팅 작성 팁, 1개의 관련 트윗을 매주 월요일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피라이팅 사례가 필요하다면 서비스에 직접 방문하고, 평소에 관련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방법으로 뉴스레터를 활용하면 어떨까 싶네요. 카피라이팅 사례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