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웹디자인 사례’를 15개 카테고리에 따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생산성, 테크, 인공지능, 웹3, 디자인 및 개발 툴, 플랫폼별 앱, 커머스 등 다양한 구분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큐레이션을 하는 곳이 디지털 에셋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개성있는 웹디자인 사례를 한가득 볼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은 왼쪽으로 웹디자인 사례를 대표하는 구분이 적용되어 있으며, 선택한 구분(기본은 전체)에 따른 사례를 오른쪽에서 리스트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구성에서 눈에 띄는 건 사례가 이미지는 물론 영상으로도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덕분에 리스트에서도 스크롤에 따라 바뀌는 웹디자인이나 여러 효과를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정 구분(카테고리)의 사례를 하나 선택하면 상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상세화면에서는 웹디자인 사례를 대표 화면 기준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화면 크기로 사례를 볼 수 있고, 클릭해 넘겨보는 방식이라 스크롤 등을 활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리한 구성입니다. 또 회원가입을 할 경우 마음에 드는 웹디자인 사례를 저장해 따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또 화면 아래로는 유사한 웹디자인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리스트가 제공됩니다. 다만, 저는 테크 카테고리에서 특정 웹사이트 사례를 보고 있는데 커머스 사례가 포함되어 있는 건 어떤 이유인지 정확히 잘 모르겠네요. 요즘은 상세화면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연관 콘텐츠인데, 이 곳 역시 제공하고 있어 사례를 중심으로 행동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전체 개수를 확인하진 못했지만, 15개 구분에 포함된 웹디자인 사례가 꽤 많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큐레이션이 잘 되어 있어 여러 모습을 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보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함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