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다크 모드’가 적용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크 모드가 적용된 모습은 어떤지, 같은 랜딩페이지라도 다크 모드가 각각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서비스는 다크 모드가 적용된 웹페이지를 리스트로 제공합니다. 기존에도 다크 모드 사례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여럿 있었고, 실제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소개한 경우도 있었는데요. 이곳이 더 눈에 띄는 이유는 다크 모드가 적용된 서비스를 단순히 이미지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처음에 왜 ‘세로’로 각 다크 모드 사례를 제공할까?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이미지가 아니라, 웹사이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임베드해 전체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다크 모드가 적용된 모습을 화면 이동 없이 스크롤을 통해 더 자세히 볼 수 있어요.

3개의 다크 모드 사례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각 서비스로 이동하지 않아도 자세한 구성을 알 수 있기에 더 입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랜딩페이지 위주로 다크 모드 사례가 등록되어 있어 어떤 식으로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로 활용하기 좋은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해 서비스로 이동하는 구성이었다면 하나씩 살펴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이렇게 여러 다크 모드 사례를 함께 살펴보니, 적용 방법 등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설명한 것처럼 이미지 단위가 아니라 웹사이트 전체를 가져온 구성이다 보니 로딩 시간 등이 길어져 종종 쾌적하지 않다는 느낌도 드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다크 모드 사례를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사례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