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활용 가능한 아름다운 ‘illustration’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Drawkit’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네요! 작년 12월 소개한 서비스 중, 무료로 사용가능하되 원하는 컬러를 지정해 일러스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Undraw‘가 있었습니다. ‘MIT licensed’가 적용되어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일러스트레이션 모음이었죠. 소개 당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서비스입니다. (다시 보기 : 컬러에 따른, 무료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일러스트를 제공해주는 ‘UNDRAW’) 개인적으로도 외부 홍보용 웹사이트에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나는데요! 오늘 이와 유사한, 라이선스까지 동일하게 적용된! 또 하나의 일러스트레이션 공유 서비스가 있어 간략하게 리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Undraw’입니다. ‘Undarw’와 같이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일러스트들이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이며, 주요 분류에 따른 일러스트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유료 일러스트가 중간중간 포함되어 있다는 것!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메일을 통한 ‘구독’입니다. 메인화면 상단과 하단에 메일 주소 입력이 가능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메일을 입력, 구독하게 되면 매주 새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을 메일로 배달해줍니다. 무료, 유료 상관없이 말이죠. 이정도면 구독을 마다할 이유가 없기에, 저 역시 먼저 구독을 하고 등록된 일러스트레이션들을 확인해봤는데요. 카테고리에 따라 등록된 내용들이 잘 구분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총 6개의 카테고리에 따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 Business & Finance
  • Content
  • Design & Art
  • Files & Folders
  • Help & Support
  • Moblie apps

 

 

 

무료로 제공되는 일러스트레이션 중 하나를 선택한 모습인데요. 상세페이지로 들어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PSD와 PNG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해상도와 적용되어 있는 라이선스 정보, 레이어 내 컬러 활용 방법등을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정보 아래로는 연관 콘텐츠들을 6개 단위로 묶어 확인할 수 있고요. 이미 컬러가 입혀진 내용들도 있고, 기본 컬러(흰/검)만 입혀진 내용들도 있었는데요. 이를 구분지어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메인화면 내 리스트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카테고리 별 일러스트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파일 형식과 무/유료 여부를 함께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Undraw’가 웹 상에서 컬러를 지정해 일러스트레이션을 개별 또는 묶음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면, ‘Drawkit’은 PSD 템플릿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어 원하는대로 편집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자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개인적인 용도는 물론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 밝은톤의 컬러가 입혀진 버전과 기본 버전 두 가지로 나뉘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이들만의 매력이었습니다. 

 

 

 

이제 막 시작되어 등록된 일러스트레이션들이 많은건 아니지만, 이메일을 통해 매주 새롭게 등록되는 내용들을 받아볼 수 있으며, 공개 예정인 카테고리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점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서비스가 아닐까 싶네요! 당장 활용 가능한, 상업적으로도 쓸 수 있는 일러스트가 필요하다면, ‘Drawkit‘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