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은 쉽게 모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접근하기보다, 100명의 ‘어떤’ 사용자를 확보해야 할까?라는 생각과 고민으로 접근해야 우리가 초기 설정한 목표를 상대적으로 쉽게 달성할 수 있는데요! ‘First 100 Users’는 이메일 등 우리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채널 단위로 초기 사용자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초기 사용자 확보를 위한 채널은 4가지로 커뮤니티, 검색 엔진 최적화, 소셜, 그리고 구전입니다. 이 네 가지 방법은 모두 ‘무료’로 ‘초기’ 접근 가능한 좋은 대표적인 채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각 채널에 따라 우리가 어떤 방법을 활용하면 좋은지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기준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아웃바운드 마케팅’입니다.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우리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있을 법한) 고객을 타깃으로 광고하는 방법입니다. 단기간에 많은 사람에게 접근하여 다수의 고객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요. 각 리스트에는 대표이미지와 타이틀이 제공되어 원하는 대상을 클릭, 상세 화면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중, 먼저 ‘이메일’활용 방안을 살펴봤습니다. 상세 화면에서 우리는 이메일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요약된 내용을 먼저 확인할 수 있어요. 좋은 이메일 내용과 좋지 않은 내용은 물론 처음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메일을 보낼 때, 서비스에 대한 소개 내용으로 채우기 보다 상대가 겪고 있는 문제를 통해 접근하는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어떤 방법으로 이메일을 작성하면 좋은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툴’도 함께 제공합니다. 지메일 등 기본적인 이메일 서비스는 물론 지메일과 연동해 사용 가능한 서비스, 메일 자동 응답 등에 필요한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관련 리스트입니다. 앞서 본 아웃바운드 마케팅처럼 대표 이미지오 타이틀이 적용되어 있어 리스트에 포함된 내용을 쉽게 구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한 내용도 있어요. 큐오라를 통해 100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하거나, 링크드인에서 꾸준히 업데이트 활동을 하는 방법 등이 담겨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론칭 전 다시 한번 읽어보며 우리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방법은 무엇인지 참고할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이 지닌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뉴스레터 추천] 초기 유저 1000명 획득, 다른 서비스는 어떻게 했을까? : First 1000 작년 소개한 이 뉴스레터와 함께 확인하면 더 풍부한 노하우를 획득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