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잠깐씩 남을 때, 다양한 사례를 찾아보는게 제게는 나름 재미있는 놀이처럼 느껴져요. 아무래도 텍스트 중심의 ‘문서’를 자주 보다 보니, 플랫폼에 따른 디자인 사례를 보는게 제 입장에서는 신선한 자극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자극을 오랜만에 제공해준 웹사이트(웹디자인) 큐레이션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에요!

‘Godly’는 주관적 기준이지만, 눈에 띄는 여러 웹사이트(웹디자인)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에요. 직접 찾아보기 힘든, 한 번쯤 이렇게 해보고 싶지만 실무의 벽에 부딪혀 시도하지 못한 구성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면 최신순으로 등록된 여러 웹사이트를 차례대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며 한참을 확인했는데요. 그만큼 독특하고 매력적인 큐레이션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썸네일이 큼직하게 적용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더 자세히 보고 싶은 디자인을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하나를 클릭하면 더 큼직한 사이즈로 사례를 볼 수 있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이미지로 볼 수 없는 구성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메뉴 중 ‘Directory’로 들어가면 전체 주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컬러풀한 디자인, 미니멀한 디자인, 싱글 페이지 등 원하는 성격에 따른 리스트를 볼 수 있는 것이죠.

‘Discover’ 메뉴로 들어가면 주제에 따라 대표 웹사이트를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를 통해 해당 주제에 대한 웹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고요.

이 화면이 ‘Gird’에 해당하는 웹사이트 전체 리스트 모습이에요. 이렇게 주제에 따라 볼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사례를 보는 건 특정 스타일 또는 구성방법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니 말이죠.

이제 막 시작되어 아직 등록된 웹사이트 수가 많은 건 아니지만, 뉴스레터를 등록하면 일주일에 한 번 새롭게 등록되는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이미 등록된 웹사이트 디자인이 워낙 눈에 뜨고 매력적인 것들이라 한 번쯤 둘러보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함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