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GPT-3를 활용한 툴을 큐레이션 해주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프로덕트 이름, 아티클 요약, 시 작성, 뉴스레터 주제 선정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작지만 유용한 서비스가 모여있어 상황에 따라 필요한 툴을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이 공간에서 우리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소개로 시작해 GPT-3를 할용한 분야별 서비스 리스트를 살펴볼 수 있어요.

리스트를 통해 우리는 GPT-3를 활용한 각각의 툴 이름과 설명 그리고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 사용해보기 버튼을 클릭해 서비스 이용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저도 리스트를 살펴보며 툴을 직접 사용해 봤는데요. 그중 눈에 띄는 몇 개를 이어서 소개해볼게요. 먼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를 활용해 시를 작성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 ‘sky’를 입력했는데 꽤 그럴듯한 시 한 편을 만날 수 있었어요.

두 번째는 원하는 콘텐츠 발행 채널(클럽하우스, 서브스택 등)과 주제(스타트업, 비즈니스 등)를 선택하면 작성에 필요한 ‘주제’를 생성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서브스택과 스타트업을 선택했는데 ‘스타트업은 왜 슬랙을 사용하지 않을까?’라는 주제를 던져주네요. 특정 카테고리의 글을 써야하는데 주제가 바로 생각나지 않을 때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 번째는 제품 이름을 생성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나 프로덕트에 대한 설명과 대표 키워드를 입력한 뒤 언어(한국어는 없어요)를 선택하면 이름을 추천해주고 있어요. 서비스에 대한 설명 등이 있는데, 원하는 제목을 아직 찾지 못했다면 한 번쯤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종류, 내용의 책을 찾고 있는지 입력하면 관련 도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GPT-3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툴을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고, 틈틈이 추가되고 있어 활용 방법을 참고하거나 실제 도움을 받는 방법으로 쓰기 좋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