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프로덕트 디자인 리소스가 담긴 노션 페이지’를 공유했는데요. 이후 그래픽 디자인에 필요한 리소스 250여 개를 정리한 노션페이지를 발견해 오늘 소개하고자 합니다. (조만간 이런 노션페이지를 싹 모아보는 작업도 해보려 해요.)

그래픽 디자인 리소스가 담긴 노션페이지의 기본 구성입니다. 왼쪽에 ‘카테고리(구분)’가 정리되어 있고 오른쪽으로 실제 리소스를 이미지와 서비스명, 간략한 소개와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보면 배경 제거, 이미지 에디터, 컬러 생성, 아이콘 제공, 목업, 로고 등이 잘 정리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저도 비슷한 페이지를 운영해 봤고, 계속 만들고 있는데 확실히 이미지와 함께 볼 수 있는 구성이 리스트에 포함된 개별 서비스를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하위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배경 제거’를 선택한 것으로, 하위 페이지로 이동해도 왼쪽 카테고리는 계속 유지되어 이전 화면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다음 카테고리로의 탐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리스트는 동일하지만, 선택한 카테고리에 맞는 서비스(툴)만 볼 수 있고요.

리스트 중 특정 서비스를 선택하면 다시 한번 하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URL, 결과에 해당하는 이미지(이미지 배경 제거라면 제거 전, 후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이동하기 전에 어떤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이동 후 확인이라는 시간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이콘도 별도 카테고리로 설정되어 있고 같은 방법으로 전체 서비스(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만 28개가 등록되어 있으니, 이곳에 있는 서비스만 하나씩 살펴봐도 작업 과정에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페이지가 더 유용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제작한 사람의 손길이 닿아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모든 서비스를 쓰고 정리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지만,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면서 현재도 사용이 가능한지, 이곳에 포함이 될만한 내용인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가 직접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툴을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고요. 그래픽 디자인 리소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