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컬러 관련 서비스를 소개하게 되었어요. 단순히 컬러 조합을 확인하는 역할이라면 페이지에 소개하는 것으로 끝내려 했지만, 한 가지 컬러를 기반으로 함께 활용하기 좋은 컬러 추천은 물론 접근성, 그라데이션 팁 등을 제공하는 ‘Hexcolor’ 활용도가 생각보다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꽃 모양으로 펼쳐진 유사 컬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가운데 재생성 아이콘을 클릭하면 랜덤하게 컬러가 계속 변경 됩니다. 꽃잎에 해당하는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컬러값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도 ‘Hexcolor’를 처음 접했을 때, 컬러를 계속 생성해봤는데요. 꽤 다양한 범위내 컬러 조합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게다가 1-2개가 아니라 메인 컬러를 기반으로 14개의 관련도 높은 컬러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여러 컬러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때의 장점은 아무래도 함께 쓰기 좋은 컬러 정보를 상대적으로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음에 드는 컬러를 발견할 경우, 오른쪽으로 제공되는 URL을 공유하거나 저장하는 방법으로 기록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회원가입 등의 과정 없이 사용 가능한 서비스라 별도 저장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니면, 컬러값을 복사해 기록하며 저장하는 방법도 있어요.

‘Hexcolor’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특정 컬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커러 이름과 코드로 시작해 RGB, CMYK 등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등 다른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내용을 상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접근성 관점에서 이 컬러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제가 선택한 컬러는 배경 컬러로 흰색 텍스트와 함께 쓰일 때 접근성 점수가 가장 높은것으로 보이네요.

컬러 조합을 어떻게 가져가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어떤 컬러와 함께 쓰이면 좋을지 생각지 못한 조합을 제공해주기에 더 큰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밝기 등을 조절했을 때 어떤 컬러가 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요! 대체 또는 유사 색상으로 확인하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라데이션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컬러를 기본 색으로 활용하는 그라데이션으로, 각 제목을 클릭하면 다시 한번 상세 화면으로 이동해 그라데이션 정보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컬러 확인은 물론, 선택한 컬러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한눈에 보기에 좋은 곳! ‘Hexcolo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또, 컬러와 관련된 유용한 서비스 10개를 카카오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PC에서는 확인이 어렵고, 최신버전 카카오톡 앱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