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에 따른, 무료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일러스트를 제공해주는 ‘UNDRAW’

 

 

무료로 활용 가능한 아름다운 ‘ILLUSTRATION’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DRAWKIT’

 

서비스 내 일러스트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일러스트 자체를 다루는 서비스들도 점점 눈에 많이 띄고 있는데요! 앞서 웹 상에서 다양한 종류의 일러스트를 무료 또는 유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린 것도 같은 맥락 때문이었습니다. 이미지나 텍스트에 비해 일러스트는 서비스가 원하는 메시지를 더욱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고요. 최근, 스케치와 인비전 스튜디오 내 사용이 가능한 무료 일러스트 킷을 알게 되어 오늘 세 번째 일러스트 관련 서비스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Humaaans’는 ‘사람’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일러스트들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웹상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무료로 스케치나 인비전 스튜디오용 파일로 내려받아 더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비전 스튜디오란? (2017년 분야별 가장 많이 쓰인 디자인툴은? 스케치? 인비전?) 2018년 가장 기대되는 프로토타이핑 툴로 선정된 바 있는 인비전 스튜디오. 어도비와 같은 올인원 서비스로 올 봄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홍보 영상을 통해 디자이너들의 반응을 이끌어낸 것에 비해 아직까진 개선되어야 할 점이 더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베타를 신청 메일을 통해 설치 링크를 받아 맥용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봤지만, 오히려 XD의 업데이트 범위와 속도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물론 스케치도!)

 

 

컬러만 변경할 수 있거나, 배경만 바꿀 수 있었던 기존 소개 서비스들과 달리 ‘Humaaans’의 자유도는 정말 높은편입니다. 머리 스타일과 컬러 변경은 물론, 옷 스타일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죠. 마치 마네킹에 원하는 스타일을 입히거나 ‘검은 사막’처럼 나만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사람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에 가능한 일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일러스트들은 앱 또는 웹 등 여러 플랫폼 내 서비스에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모바일 앱 온보딩 화면에서도 일러스트가 자주 보이는데, 위 이미지는 일러스트가 어떻게 화면 내 적용될 수 있는지를 간략하게 보여주고 있네요.

 

 

 

스케치나 인비전 스튜디오에서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일러스트가 적용된 샘플은 물론, 앱과 웹에서 사용 가능한 형태의 템플릿, 심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개별 단위로의 다운로드가 아니라 위와 같이 하나의 ‘Kit’ 형태로 제공되어 활용도가 커진 점도 매력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서비스 내 일러스트의 활용을 고민중이시라면! 이 글을 통해 총 3개의 일러스트 관련 서비스들을 하나씩 살펴보는 것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별도의 과정 없이 무료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