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1,332개의 아이콘을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웹상에서 편집 후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피그마 파일과 리액트, 플러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콘을 내려받거나 SVG로 복사해 원하는 곳에서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1,332개의 아이콘은 특정 ‘구분’에 따라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구분은 ‘3D 에디터’입니다. 구분 옆에는 숫자로 몇 개의 아이콘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본 스타일은 검은색 컬러와 24px로 적용되어 있으며 이대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컬러, 두께, 크기 등을 직접 편집해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모음 오른쪽으로 검색 도구와 편집 도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아이콘이 꽤 많아서 필요한 아이콘만 빠르게 찾고 싶을 경우에는 ‘아이콘 이름(영문 기준)’을 통한 검색 기능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편집 도구의 경우 사이즈와 선 두께는 슬라이더로 컬러는 원하는 색을 선택하거나 RGB 값을 입력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크기(24px -> 44px)와 선의 두께(1.5 -> 2) 마지막으로 다른 컬러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원하는 조건에 따른 아이콘의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Reset’ 버튼을 클릭해 처음 설정값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아이콘 종류가 많다는 것과 기본적인 스타일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지만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눈에 띄는데요. 피그마 파일을 별도로 제공, 피그마 내 원하는 아이콘을 화면이나 문서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아이콘이 아니라 일부 또는 한두개의 아이콘을 원하는 공간에 적용하고 싶다면 개별 다운로드를 하거나 SVG 코드를 복사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SVG(코드) 복사, 다운로드 버튼이 노출됩니다.

이정도 아이콘이라면 우리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상황을 커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전체 아이콘은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 관련 아래의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