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지금 써보러 갑니다

50개 컬러를 선택하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조합을 제공해주는 ‘Khroma’

 

배경에 쓰일 컬러를 어렵사리 결정했는데, 그럼 절반 이상은 끝날 줄 알았는데.. 사실 우리가 추가로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메인 컬러와 어울리는 폰트 색상도, 부분 적으로 쓰일 또 다른 색상도! 게다가 컬러들의 조합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도 고민해야 할 일 중에 하나죠. ‘몇 단계만 거치면, 나만을 위한 맞춤형 폰트를 제작할 수 있는 곳’ 이와 같은 서비스들이 꾸준히 출시되는 이유도 앞서 언급한 고민과 결정을 하는 시간을 단축해주기 위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오늘도 재미난 서비스가 없을까 뒹굴뒹굴 돌아다니다 발견한 ‘Khroma‘! 오랜만에 와! 라는 감탄사를 내뱉은 서비스입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기 전, 간략한 서비스 특징을 먼저 소개드릴게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50개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컬러를 하나, 둘 선택하면 상단에 내가 지금까지 몇 개를 선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컬러 50개를 선택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Start Training’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고 조금 기다리면 선택한 컬러에 맞는 다양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Type’이라는 이름의 결과로, 선택한 컬러에 따라 폰트와 폰트 컬러를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썸네일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추가로 세 가지 행동을 할 수 있는데요! 하나는 폰트 컬러와 배경 컬러를 바꾸는 것, 또 하나는 해당 내용을 저장하는 것, 마지막으로 위의 이미지 두 번째 모습처럼 상세 정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상세 정보를 통해 HEX, RGB 값을 볼 수 있으며 클릭하면 해당값을 복사해 다른곳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50여개의 컬러만 가지고 얼마나 정확한 ‘추천’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더 다양하고 정확한 결과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선택한 컬러에 맞는 폰트 컬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선택한 컬러를 위와 같이 직접 비교해볼 수도 있었는데요. 폰트 컬러와 별개로, 서비스나 문서를 작성할 때 보통 2-3개의 컬러를 쓴다고 가정했을 때 위의 결과는 컬러를 어떻게 맞춰 쓰면 좋을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해주기에 좋았습니다.

 

 

 

이미지에 선택한 컬러를 적용한 모습도 여러가지 형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동일하게 마우스 오버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었죠 🙂

 

 

 

앞서 두 가지 컬러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성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메인 컬러를 중심으로 함께 쓰면 좋은 3가지 컬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라데이션 값도 빼놓을 수 없겠죠? 배경 컬러에 따른 폰트 컬러, 두 개의 컬러 비교, 메인 컬러에 따른 서브 컬러 구성, 이미지와 함께 쓰이는 컬러 샘플, 그리고 그라데이션 까지. ‘Khroma’에서 50개의 컬러를 선택했고, 이를 통해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결과입니다. 

 

추가로 좋아요한 데이터들은 .json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50여개의 컬러를 다시 선택하기엔 어려움이 있기에 결과를 본 후, 몇 개의 컬러를 다시 선택하는 (Edit training colors)것도 가능하고요 🙂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느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어떤식으로 정식 버전 후 유료 모델이 어떻게 붙을지도 궁금해지네요. 좋아하는 컬러를 바탕으로 여러 조합들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Khroma‘를 확인해보세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기있는 컬러 조합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