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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사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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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카테고리에 따른 랜딩페이지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여럿 소개한 적 있는데요. 지난 5월 2일에도 서비스 종류에 따른 랜딩페이지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Landdding’’를 자세히 정리한 적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 역시 기본은 ‘랜딩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지만 지금까지 소개한 서비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코멘트’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각자가 소개하는 랜딩페이지 사례를 작게 쪼개 어떤 부분이 좋고, 어떤 부분은 개선이 필요한지 등에 대한 내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리스트입니다. 보통 특정 화면 사례를 소개하는 서비스라면 이미지와 함께 서비스명, 간략한 설명을 리스트에서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프로필 이미지가 하나 더 포함된 모습입니다. 이는 랜딩페이지 사례와 함께 코멘트를 작성한 사람을 나타내는 것으로, 적용된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화살표, 도형, 텍스트 등이 랜딩페이지에 덧씌워진 것을 알 수 있어요. 프로필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랜딩페이지를 캡처한 뒤 곳곳에 코멘트를 남겨둔 모습이기도 합니다.

리스트에서 원하는 랜딩페이지 사례를 하나 클릭하면, 바로 상세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세화면에서는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함께, 코멘트를 남긴 사람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랜딩페이지 화면과 함께 작성된 코멘트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해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통해 적용된 문구는 어떻고, 사회적 증거가 왜 이곳에 적용되어 있으며, 어떤 이미지를 왜 사용했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례만 봤을 때는 우리가 직접 이미지를 보거나 해당 서비스로 이동해 자세히 확인해야 했는데, 주관적인 코멘트긴 하지만 주목할만한 내용이 무엇인지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덕분에 랜딩페이지를 직접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유사한 서비스 사례를 고른 뒤 코멘트를 확인해 참고하는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글을 작성하는 날을 기준으로 34개의 랜딩페이지 사례와 코멘트가 등록되어 있으며, 대부분 ‘SaaS’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직접 사례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며,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새로운 사례가 등록되었을 때 방문하지 않고도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구성 사례는 물론 디자이너와 같은 메이커들이 어떻게 사례를 생각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함께 확인하고 싶다면,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