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XD를 쓰고 있습니다. 기획 과정에서 나온 내용들을 구체화 하여 프로토타입으로 확인하기까지 XD만큼 빠르게 활용 가능한 툴이 없기 때문이죠. 물론 이는 제가 기획자이고, 디자인 작업 전까지의 구성을 주로 잡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인비전 등을 활용하다 이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XD를 알게 되었을 때 좋기도 하면서, 한편으론 스케치 등에 비해 부족한 자료로배움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지금에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국내에서도 관련 자료들을 자주 만날 수 있지만, 초기에는 그렇지 않았죠.

디자인툴은 물론 디자인 과정에 필요한 컬러, 타이포, 인터페이스, 모션 등에 대한배움 역시 비슷합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디자인 툴, 디자인 작업에 앞서 한 번씩 확인하면 좋은 자료들을 모아놓은 서비스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디자인 툴, 그리고 디자인 방법

오늘의 서비스 ‘Lapa-Learn’가 사실 이들의 메인은 아닙니다. ‘Lapa’는 전 세계 다양한 웹서비스들의 랜딩페이지를 큐레이션 해놓은 곳으로, 이미 지금 써보러 갑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랜딩페이지 디자인 사례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Lapa-Learn’ 이들이 새롭게 추가한 페이지 중 하나로 스케치, 피그마, XD 등의 디자인 툴은 물론, 아이콘, 컬러, 인터페이스, 모션 디자인 등에 대한 스터디 자료들을 큐레이션 해놓은 곳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큐레이션 리스트

카테고리를 먼저 살펴볼까요? ‘Lapa-Learn’에는 총 16개의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이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스케치, 피그마, 어도비 XD,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이펙트, Framer X,인비전 스튜디오 등의 디자인 툴이 첫번째 입니다. 두번째는 모션, 인터페이스, 사용자경험, 프로토타입, 컬러, 아이콘, 일러스트레이션, 타이포그라피 등의 디자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죠.

스케치 관련 큐레이션 리스트

카테고리별 ‘큐레이션’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페이지는 아주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관련 글들을 확인할 수 있죠. 사용자경험 디자인 등 평소 관심 있는 카테고리에 따른 리스트를 하나씩 확인해봤는데 큐레이션 된 글들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었고, 좋은 글들이 많아 참고할 점이 많았습니다.

UX 디자인 관련 큐레이션 리스트

디자인 툴은 물론 다양한 디자인 작업 관련 큐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기에 작업 초기 여러곳을 둘러볼 필요가 없다는 점이 ‘Lapa-learn’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길 바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신 찾아드려요! 디자인, 페이지 최적화, 생산성 등 다양한 주제에 맞는 툴을 큐레이션 해주는 웹서비스 4

(함께 보면 좋은 글) 모바일 디자인을 위한 플랫폼 별 가이드와 다양한 리소스 모음 ‘LEARN MOBILE DESIGN’

(함께 보면 좋은 글) IOS 기획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종류별 리소스 모음!

(함께 보면 좋은 글) 스케치(SKETCH)를 즐겨 쓰는 디자이너를 위한 보물창고 ‘SKETCH FOR DESINGE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