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개가 넘는 아이폰 앱 디자인 사례를 확인하고 싶다면? ‘Mobbin’

 

 

얼마 전,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에 맞게 제작, 서비스 중인 다양한 모바일 앱을 화면과 기능단위로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 ‘Mobile-Patterns’를 소개드렸는데요! (자세히 보기) 리뷰를 작성하고 얼마 뒤, 이번에는 아이폰X의 해상도에 맞게 수집된 iOS용 모바일 앱 디자인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웹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앱 디자인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또 다른 매력을 지닌 ‘Mobbin’에 대해 오늘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Mobbin’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폰X의 해상도에 맞게 사례들이 수집, 구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X에서부터 사라진 ‘홈버튼’ 대신 하단에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는 바 형태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죠. (수집된 모든 화면에서 확인 가능) 제가 리뷰를 작성하는 날을 기준으로 150여개 이상의 모바일 앱 최신 화면들이 수집되어 있었고, 기본적으로 하나의 앱과 관련된 모든 화면을 운영자들이 직접 수집하여 차곡차곡 정리해놓고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들이 수집한 화면을 ‘구분’짓는 방법이었는데요. 모바일 앱의 ‘성격(예를 들면 소셜 네트워킹, 여행 등)’에 따라 확인이 가능하며, 콘텐츠의 종류(이벤트, 게임 등)는 물론 디자인 요소(버튼, 플로팅 액션 버튼 등)에 따라 세부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제가 ‘Mobbin’에 등록된 다양한 UI 디자인 사례 중, 플로팅 액션 버튼 사례만 확인하는 모습인데요. 이처럼 개개인이 바라는 조건에 따라 빠르게 화면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키워드에 따른 기본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고요.(우측 상단 검색창)

 

 

 

새롭게 업로드된 모바일앱 디자인의 경우 ‘New Upload’라는 라벨이 별도로 출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와 같이 하나의 앱에 포함된 사례들을 앱의 실행부터 주요 기능에 닿기까지의 흐름에 맞춰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특정 화면을 선택하면 아이폰X 목업에 맞춰 화면을 바로 볼 수 있고 해당 화면이 어떤 패턴이나 요소에 포함되어 있는지 태그 형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 단위로의 공유도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하죠. 

 

 

 

또 하나, 이 서비스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 이유는 앱의 ‘버전’에 따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다만, 이는 별도의 멤버십에 가입되어야 하며 1년에 25달러의 요금을 지불해야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프로로 계정을 업그레이드 할 경우, 원하는 화면을 나만의 라이브러리로 무제한 저장할 수 있으며 패턴들을 외부로 내보낼 수 있고, 우측에 구인보드 제거, 버전 히스토리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1년에 25달러 정도면 이들의 수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로 충분히 상쇄될만한 금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소셜 로그인 방법으로 계정을 생성하면, 위와 같이 원하는 이름에 따른 라이브러리 생성이 가능합니다. 저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와 유사한 모바일 앱 들의 화면들을 라이브러리에 생성해봤는데 언제든 쉽게 사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마음에 드는 기능이었습니다. 

 

프로 계정으로의 전환을 첫 사용 시 느꼈을만큼 매력적으로 다가온 ‘Mobbin’. 아이폰X로 화면을 수집해준다는 점에서, 나만의 라이브러리로 사례들을 더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더 자주 찾게 될 서비스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폰X로 수집하는 iOS용 모바일 앱 사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Mobbin’을 확인해보세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