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에서 ‘아이콘’은 각 페이지를 구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노션에서 기본 제공되는 ‘이모지’가 있지만 업무나 개인이 진행하는 여러 프로젝트 등은 이모지 등으로 구분하기가 어려워 파일을 등록하거나 이미지 링크를 활용해 아이콘을 입력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노션 아이콘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많아져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오늘은 3가지 스타일을 바탕으로 배경과 아이콘 컬러를 지정, 복사 후 바로 노션 아이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Noticons’의 홈 화면입니다. 제공되는 아이콘 스타일과 대표 아이콘, 그리고 검색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이 글의 첫 번째 이미지와 동일한데 컬러만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처럼 원하는 아이콘을 원하는 컬러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콘은 3가지 스타일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해당 스타일의 아이콘을 리스트 형태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Openmoji’에만 1,500여 개가 넘는 아이콘이 있고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에 원하는 스타일의 아이콘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대부분의 아이콘이 있어 사용이 더욱 편리합니다.

두 번째로 제공되는 ‘Phhosphor’ 아이콘 역시 1,000여 개가 넘으며 이전과는 다른 스타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콘의 스타일을 먼저 확인한 뒤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 키워드를 통해 검색하는 방법을 자주 활용하게 됩니다.

아이콘 컬러와 배경 컬러는 일괄 변경되어, 필요한 컬러를 하나씩 지정한 뒤 아이콘을 다시 살펴보는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스타일, 컬러 등을 지정한 뒤 노션에 적용하고 싶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이미지 URL이 복사됩니다. 노션 페이지 내 ‘아이콘’ 클릭 후, 링크를 선택해 붙여넣으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내가 원하는 아이콘을 빠르게 찾아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저도 꾸준히 쓰게 될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함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