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은 일러스트레이션 만큼 다양한 곳에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컬러, 일러스트레이션 서비스 만큼 패턴 관련 내용을 자주 소개한 것도 같은 이유! 오늘은 오랜만에 웹상에서 저와 같이 디자인을 잘 몰라도 센스있는 패턴을 쉽게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쉽게 패턴을?

‘Patternpad’는 별도 회원가입과 로그인 없이 바로 에디터로 진입해 패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2가지 컬러, 패턴 사이즈, 스타일 (제공 되는 기본 패턴 또는 직접 설정) 등에 따라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패턴을 만들 수 있죠.

에디터로 처음 진입 한 뒤, 컬러나 사이즈는 변경하지 않고 패턴 스타일만 변경한 모습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와 함께 비교해보면 컬러만 같을 뿐 스타일이 전혀 달라 이 자체로 바로 활용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총 12개의 기본 스타일이 제공되는데 각각의 구성 방법이 모두 달라 컬러만 지정한 뒤 하나씩 살펴보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위의 이미지 역시 컬러 설정값은 그대로 두고, 패턴 스타일만 변경한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아예 제가 직접 컬러를 변경해봤는데요. (하필 이렇게 밝은 색을 고르다니) 12개의 스타일이 존재하니 저는 그냥 원하는 컬러 2개 값을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패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패턴을 내려받는 것도 쉽습니다. 포맷(SVG, JPEG, PNG)선택 후, Width(px)값을 지정 후 다운로드 하면 끝! (SVG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니….!)

위 이미지는 제가 ‘Tiny’패턴으로 다운로드 받은 패턴의 모습입니다. 제가 직접 이런 패턴을 만들어야 했다면..끔직하네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패턴은 웹사이트 배경은 물론 특정 페이지 내 ‘강조’ 등 여러 방법으로 활용 될 수 있어요. ‘Patternpad’은 정말 누구나 쉽게, 12가지 스타일과 컬러에 따라 패턴을 쉽게 생성 할 수 있는 목적이 명확하다면 그 어떤 서비스보다 빠르게 생성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번 언급했던 것처럼 다양한 스타일이 이미 제공되기에 컬러만 적용해 스타일을 하나씩 확인해가며 어떻게 쓸까 고민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패턴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서비스!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클릭해주세요)

패턴 만들기, 함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