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사례를 분석하거나, 특정 종류에 따라 사례를 모아주는 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오늘 소개할 서비스 역시 온보딩, 검색, 피드백 요청, 코로나19 관련 등 다채로운 주제에 따른 인터랙션 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노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단순 이미지가 아니라 실제 작동 방식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는 GIF 위주로 꾸려져 있어 구체적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기도 해요. ‘Patttterns’에서 제공하는 사례 카테고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COVID-19 Edition Patterns since pandemic has taken de world
  • Onboarding Patterns can help when digital interfaces get overwhelming
  • Decision Making Patterns for those who needs a little push when taking decisions
  • Generated Awareness Patterns because we read faster and worse than we might think
  • Search & Navigation Patterns because we are all looking for something
  • A11y–P13n Patterns because great products should fit for every person
  • Ask for Consent Patterns so we can communicate clearly what’s being accepted
  • Appreciation Patterns let people know they are doing the right thing
  • Feedback Collector Patterns because users have feelings too

전체 사례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주제에 따라 확인 할 수도 있어요. 갤러리 뷰를 활용해, 사례 이미지를 리스트 내 제목과 함께 먼저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배달 후 리뷰 사례를 확인해봤어요. 노션 내 페이지 단위로 사례 상세 이미지와 플로우, 그리고 간략한 소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온보딩 사례도 있어요. 구성은 동일하며, 리스트 내 마음에 드는 사례를 클릭해 상세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모든 사례에 포함된 것은 아니지만, 이 사례가 왜 좋은지에 대한 내용이 담긴 경우도 있어요. 또 어떻게 개선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사례와 더불어 작성자의 시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내용입니다.

현재 222개 인터랙션 디자인 사례가 등록되어 있으며, 앞서 설명한 것처럼 모든 사례는 동적인 형태로 확인할 수 있어요. 앞으로 꾸준히 등록될 예정이라고 하니, 다양한 사례 확인과 에디터 의견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함께 읽고,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