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유사한, 한 발 앞서 출발한 서비스는 초기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고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피치덱’을 들여다보는 일입니다. ‘피치덱’은 투자를 목적으로 만든 문서로 간결하지만 하고자 하는 주요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담겨있기 때문인데요.

‘Pitch Deck Database’에서는 누적 투자 금액, 산업 분야, 투자 단계 등에 따라 다양한 기업들의 피치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피치덱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은 이전에도 몇몇 존재했지만, ‘Pitch Deck Database’의 장점은 보고 싶은 피치덱에 대한 구분이 잘 되어 있다는 점과 많은 수의 피치덱이 등록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피치덱(서비스 또는 기업)을 선택하면 상세 화면으로 진입하는데, 누적 투자 금액, 현재 투자 단계 (시리즈A,B,C 등), 창업일, 산업 분야, 웹사이트 정보 확인 및 PDF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슬라이드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네요!

마이크로 소프트에 인수, 작년 5월 서비스를 종료한 분더리스트도 있네요. 에어비앤비, 페이스북 등 기존에도 쉽게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었던 곳 외 다양한 곳의 피치덱을 확인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700여개 이상의 피치덱이 있는 ‘Pitch Deck Database’.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지금 써보러 갑니다, 00:00 뉴스레터 발행 안내

내일, 2월 4일 목요일 아프리카 스타트업들이 만든 다양한 서비스 소개와 분석 내용이 담긴 올해 두 번째 뉴스레터가 발행 될 예정입니다.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이 곳을 통해 구독 신청 후, 2주에 한 번씩 메일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