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에 활용되는 상황별 문구를 정리해주는 ‘GOOD COPY’

참여율을 높이는 이메일,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 ‘GOOD SALES EMAILS’

상황별 이메일 뉴스레터 사례를 한 곳에서! ‘EMAIL DRIPS’

‘UX WRITING’ 파헤치기, 첫 번째 : UX WRITING이란 무엇일까요?

요즘 기획 업무를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게 있다면, 그리고 그만큼 자주 접하게 되는 업무가 있다면 바로 ‘글쓰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설명을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요! 우리가 이런 기능을 준비했어, 우리 이런 서비스야! 이 경우 텍스트가 길어질 뿐만아니라 사용자 입장에서도 굳이 읽어야 할 이유가 없는, 스쳐 지나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계속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의 글쓰기에 대한 내용을, 상황에 맞는 메시지 전달 방법 등을 고민하고 공부하고 있죠. 

공부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 ‘문구’만큼은 잘 구성된 사례들을, 우리서비스와 유사한 사례들을 확인하는 것이 초기에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별도의 폴더를 만들어 ‘카피’ ‘문구’ 등의 사례를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들을 모아두고 있습니다. 위의 4가지 리스트는 모두 제가 어떤식으로 서비스 내 적용된 ‘문구’ 사례를 확인하고 있는지를 정리한 내용이기도 하죠. 앞으로도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의 글쓰기 관련 내용들이 소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완성된 결과물, 디자인과 문구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

디자인과 카피라이팅. 아주 밀접한 관계라고 할 수 있죠!

오늘 소개드릴 ‘Pixels’은 이메일 등 텍스트 중심의 문구가 아닌 이미 디자인된 화면 내 문구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웹서비스입니다. 랜딩페이지, 서비스 소개 페이지 등에 함축된 문구들을 확인해볼 수 있죠.

특정 사례를 클릭하면 문구를 더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어요!

사례를 살펴보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리스트 중 원하는 사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어떤 서비스의, 어떤 문구 내용인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밌는 점은, 화면을 구성하는 컬러값을 왼쪽 아래에 함께 보여준다는 점인데요. 이를 통해 우리가 추가로 공부할 수 있는 점은 어떤 서비스인지? 해당 서비스에서 어떤 컬러를 활용하는지? 이 둘을 통해 완성된 화면속에서 문구가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례를 확인해볼 수 있지요!

대표 분류에 따라 사례들을 확인해볼 수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다양한 웹 서비스들의 디자인과 문구들을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문구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에 더더욱 말이죠.

기획과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 문구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Pixels‘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