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 소개 영상


보통 저는 커버이미지를 무료 스톡이미지를 활용해 제작하는데요. 이를 페이스북 페이지나 타 채널에 공유하기 편한 사이즈로 조절하는 작업이 매 번 필요합니다. 왼쪽의 이미지가 기준이라면, 페이스북 사이즈가 다르고 브런치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통은 포토샵으로 커버이미지를 제작 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각각의 사이즈로 다시 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익숙해진 작업이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아니며, 저는 다양한 채널을 동시 다발적으로 운영하지 않기에 제작해야 할 이미지가 많은 편은 아닌데요! 회사의 업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꼭 제가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도 말이죠. 

이 글의 처음에 보신 영상을 기억하시나요? ‘Promo’의 ‘Instant Image Resizer’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는 물론 핀터레스터와 구글 광고용 이미지 사이즈를 웹상에서 한 번에 선택,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툴’입니다.

사용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사이즈 조절이 필요한 원본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 하거나, URL을 입력해 등록해줍니다. 등록을 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 자체를 편집할 수 있는 간단한 기능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좌우폭과 높이는 물론 등록한 이미지의 특정 영역을 선택하거나 좌우 반전 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게시글 및 기능에 따른 사이즈

이 서비스의 매력은 개별 이미지 등록 및 편집 이후에 시작되는데요! 선택한 영역에 초점을 맞춰 각각의 소셜 채널에 최적화된 사이즈를 바로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이라면 스토리, 페이지 커버, 이벤트 커버, 그룹 커버, 프로필 이미지, 공유용 이미지 등에 맞춰 자동으로 사이즈를 조절해 결과값을 보여주는 것이죠.

인스타그램 게시글 및 기능에 따른 사이즈

페이스북의 사이즈 아래로는 페이스북의 형제라고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내 이미지도 사이즈에 따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토리, 정방형, 프로필 이미지 심지어 사용자들이 보게될 썸네일 사이즈도 볼 수 있네요.

핀터레스터도 보이네요 🙂 이 곳을 통해 사이즈 자동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한 소셜 채널과 서비스는 총 9개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스냅챗, 이메일과 블로그(이메일 헤더, 블로그 특성 이미지 등),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그 주인공이죠.

하나의 이미지를 등록, 각 기능이나 포스트 종류에 따라 사이즈를 확인한 후 원하는 이미지만 클릭, 선택해줍니다. 선택된 이미지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전체 이미지를 한 번에 받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네요. 

하나의 이미지만 등록하면 이렇듯 다양한 소셜 채널과 서비스 성격에 맞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곳을 방문해야 할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Promo’의 경우 스타트업 등 다양한 서비스, 브랜드가 홍보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상을 웹상에서 제작,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는 물론 영상까지도 함께 다룰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